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10.10. (토) 220회 불후의 명곡 - 작사가 김순곤 편 2번 순서는 1년 만에 돌아온 감성 발라더, 이기찬 감미로운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애절한 감성으로 감성의 계절, 가을의 시작을 알리다 이기찬의 노래는 <조용필-고추잠자리> 1981년 조용필 3집 수록곡이며 김순곤의 작사가로 데뷔한 노래다. 이 노래를 처음 발표했을때는 여학생이 라디오 공모전에 투고한 가사에 곡을 붙였다고 알려졌지만 이후 김순곤이 가사를 썼다는게 밝혀졌다. 당시 음반 판매 불황기에 1위를 기록한 앨범으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부르는 애창곡이다.
불후의명곡에서는 알 리가 불러 큰 화제가 되었고, 김경호 불렀었다. 이기찬은 3번째 부르는 가사가 되었다.
이기찬은 정통 발라드로 편곡했다. 락이나 댄스풍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 노래를 발라드로 듣는 것도 이색적이었다. 마치 시에 감정을 넣어 읽듯이 그리고 이기찬 답게 불렀다. 경연 결과는 409표로 김태우가 승리!
[제목] 이기찬 - 고추잠자리 (원곡가수 조용필) [가수] 이기찬 [장르] 발라드 [제작] 작사 김순곤; 작곡 조용필; 편곡 L.Cretu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 작사가 김순곤 편 (2015.10.10.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동영상]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노래가사는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