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arketplace/exchanges (B2B Hub)
B2B 허브는 잠재적 시장의 크기 때문에 많은 B2B기업의 관심과 재정적지원을 받고 있다.
이것은 구매자와 공급자가 웹상에서 상호거래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장이다.
구매자는 정보를 얻고 가격에 대한 정보를 얻으며 또한, 여러 정보 들을 확인할 수 있다.
판매자 또한 시장이 커질수록 (잠재구매자가 많아질수록 판매비용은 줄어들고 판매기회는 늘어나게 된다. 전반적으로 교환비용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Marketplace는 두 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하나는 수직적(vertical) marketplace, 또 하나는 수평적(horizontal) marketplace다.
Vm (vertical marketplace)는 철강이나 자동차, 화학 등과 같이 소수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곳이고, Hm (horizontal marketplace)는 마케팅이나 금융등과 같이 여러 사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곳을 말한다. 국내에서 또한, B2B는 활성화 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예는 사례를 참고로 하도록 한다.
반응형
'배움 >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Key Ingredient of a Business Model (0) | 2010.06.11 |
---|---|
Community Provider (0) | 2010.06.11 |
Service Provider (서비스 제공자) (0) | 2010.06.11 |
Matchmaker, Infomediary (0) | 2010.06.11 |
E-distributor(분배자), provider (B2B서비스 제공자) (0) | 2010.06.11 |
Categorizing E-commerce business model: some difficulties (0) | 2010.06.11 |
Management Team (0) | 2010.06.11 |
Market Strategy, Organizational Development (0) | 2010.06.11 |
competitive Advantage (0) | 2010.06.11 |
Competitive environment 경쟁환경 (0) | 2010.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