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Matchmaker, Infomediary

올드코난 2010. 6. 11. 00:19
반응형

Matchmaker

웹상에서 사업자에게 맞는 서비스를 연결해주고 난 후에 이용료를 받는 것을 말한다.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는 무료이며 (조회를 통해 제일 적합한 서비스를 찾는 서비스기 때문에) 사업자가 가장 적합한 조건을 찾아 이용하게 되면 사용료를 받게 된다.

 

Infomediary

소비자에 관한 정보를 얻고 그러한 정보들을 다른 사업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사업이다. audience broker lead generator의 두 종류가 있다.

Audience broker :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를 얻은 후 광고주들이 그들의 광고에 가장 적합한 소비자들을 찾게 도와주는 것

Lead generator : 소비자들의 선호도 등을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얻어서 사업자들에게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알 수 있게 해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