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Key Ingredient of a Business Model

올드코난 2010. 6. 11. 13:04
반응형

Key Ingredient of a Business Model

(비지니스 모델의 8가지 중요 구성요소)

Value Proposition(가치제시)- 한 기업이 소비자의 필요(needs)를 무엇으로 채워줄것인지 정의하는 것이다.

Value Proposition을 발전시키거나 분석하고자 할때 다음의 질문을 쓰게된다.

“ 왜 소비자는 다른 기업을 놔두고 당신의 기업의 것을 택하였는가?

  당신의 기업은 소비자에게 (다른 기업은 하지 못하는)무엇을 공급하려하는가?“

Revene Model(수익 모델)- 기업이 어떤 방법으로 수익을 내고, 이윤을 창출하며, 투자받은 자금으로 어떻게 더 큰 이익을 낼지 설명해 준다.

Ecommerce의 수익모델은 다음과 같은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Advertising model - 어떤 기업에게 광고할 수 있는 공간 (ex- 베너광고)를 제공하고 광고 수수료를 받는 방법

<다음(www.daum.net ), 야후(www.yahoo.com ), 한겨례신문(www.hani.co.kr) >

Subscription model- 사용자에게 다양한 컨텐츠나 서비스를 제공하되, 특정 컨텐츠 혹은 모든 컨텐츠을 이용하려면 사용요금을 부과하는 방법

< - freechal  프리미엄 서비스,)

Transation fee model - 옥션같이 어떤 거래가 성사되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는 방법

<옥션, 증권 거래 사이트>

Sales model - 상품이나 정보,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

<- 인터넷 서점매일경제(www.mk.co.kr)의 핵심 기사, 디지털 조선일보, SBS, imbc 등의 동영상 서비스, 리포트 제공 사이트>

Affiliate model - 가입자가 referral fee(친구 소개 후 받는 마일리지로 생각됨) 혹은 어떤 상품의 구입 후 보너스로 받는 일정액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하여 수익을 얻는 모델

( - okcash back)

Market opportunity(시장기회)- 어떤 기업에게 과 총체적이고 잠재적인 재정상의 이익을 실현 시켜 줄 실제 혹은 잠재적 상업적 가치가 있는 분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