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Community Provider

올드코난 2010. 6. 11. 13:02
반응형

Community Provider

인터넷은 같은 생각, 관심을 가진 사람들끼리 만나는 것을 용이하게 했다. 이 와중에 커뮤니티 제공자 사업 모델은 유사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정보를 거래 또는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업 모델의 기본적인 가치는 빠르고 편리하며 주요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다.

수익 창출의 형태는 소매상 또는 광고회사와 계약을 통한 수수료 수입에 있다. 
한 예로
www.parentsoup.com 은 아기 용품 등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커뮤니티인데 하기스 社의 사이트와 링크가 되어 이 사이트를 통해 하기스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경우 일정한 commision을 받는다.

새로운 커뮤니티 개발의 관건은 틈새 시장(niche market)을 노리는 것이다. 거대 시장을 노리는 경우 강력한 경쟁자들과 만날 가능성이 다분히 높으며 틈새 시장의 경우 잠재적인 성장력이 있다.

직면 과제는 광고 수입으로 얻는 이윤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드는 비용과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시시때때로 가이드와 조언이 필요함으로 우량 기업과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 창조자 사업 모델과 마찬가지로 네트워크 효과가 있는 사업 모델의 하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