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the vision and forces behind the e-commerce I era?

올드코난 2010. 6. 11. 13:14
반응형

the vision and forces behind the e-commerce I era?

e-commerce I 시대는 e-commerce의 폭발적인 성장 시기였다. 1995년에 최초의 상품을 광고하기 위한 광범위한 웹의 사용으로 시작하여 2000 dot.com 벤처의 주식 시장 가치가 폭락함으로써 끝이 났다. 이 시기 동안에 나타난 e-commerce에 대한 vision들은 다음과 같다:

컴퓨터 과학자에게는 e-commerce는 지구의 모든 사람들이 싸고 저렴한 컴퓨터로 접속할 수 있는 전 세계적 커뮤니케이션과 컴퓨터 환경에 대한 그들의 비전의 일부였다.

경제학자들에게 e-commerce는 가격, 비용, 질적 정보가 공평하게 분배되고 마찰이 없는 시장인 perfect Bertrand market(완전 경쟁 시장)의 실제적인 기대를 높였다.

기업가와 금융 옹호자들에게 e-commerce는 투자에 대한 일반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 이상의 엄청난 기회를 보여주었다.

종합적으로 e-commerce I 시대는 주로 매우 높은 시장 가시도를 빠르게 획득하는 것을 강조하는 새로운 기술로부터 이윤획득의 비전에 의해 이끌어져 갔다. 자본의 출처는 venture capital funds였다. 시대의 공론은 웹의 통제되지 않는 미개척 서부같은 특성 그리고 정부와 법정이 인터넷을 제한하거나 규제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통적 기업이 너무 느리고 관료적이고, 그것을 얻기 위한 사업을 하는 오래된 방식에 너무 빠져있다는, e-commerce에서 경쟁적이 되는 느낌을 강조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