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수필 일상

안검황색종 (Xanthelasma) 설명

올드코난 2014. 7. 23. 15:03
반응형

올 해 병원에 참 많이 갑니다. 이번에는 눈꺼플에 자꾸 커지는 노란 물체 때문에 병원에 갔더니 안검 황색종이라고 하더군요. 레이저로 치료를 했는데, 완전히 너무 넓어서 완전히 치료를 하지는 못했고 일부나마 제거를 했습니다.

의료보험이 되지 않아 8만원이 들어갔고, 더 들어갈 예정입니다.

안검 황색종에 대해 ‘다음 건강 지식백과’를 참고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안검황색종 (Xanthelasma)에 대한 설명

 

1. 안검황색종 정의

황색종은 피부의 진피, 피하지방 등에 지방이 침착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색깔이 황색 또는 오렌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안검황색종은 황색종 중 가장 흔한 임상형으로 주로 눈꺼풀의 내측이나 눈꺼풀 부위에 발생한다.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한다. 육안으로 관찰되는 임상 양상으로 눈꺼플에 노란색으로 발생을 한다.

 

2.치료

고지혈증이 동반된 경우에는 내과적인 약물치료가 필요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미용적인 치료만을 하게 된다. 치료를 해도 빈번히 재발을 하는 경우가 많다. 치료는 외과적인 절제술인 수술적 방법과, 전기 건조술, 화학박피술, 레이저 제거술 등이 있다. 고지혈증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약물 요법을 필요로 할 수 있다.

 

3. 필자

저의 경우는 정확히 언제인지 모르지만 꽤 오랫동안 있었지만 귀찮아서 넘어갔습니다. 너무 커져서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게 되었는데, 레이저 게거 술이 완벽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비용도 적지 않았는데, 완치가 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해서 좀더 상황을 지켜보고 조금 큰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 볼 예정입니다.

 

여기까지가 오늘 병원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고 인터넷에서 알아본 얕은 지식이었습니다. 혹시나 안검황색종을 겪어 본 분들중에서 좋은 정보가 있으시면 일단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