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정동하 - 마음 약해서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181회

올드코난 2015. 1. 10. 19:59
반응형

전 관객을 기립시킨 정동하의 폭발적인 무대! 마음 약해서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1.10 (토) 181회 불후의 명곡 - 한국인의 희로애락 작곡가 김영광 편


3번 무대는 불후의 명곡 공식 승부사, 정동하. 로커의 강렬한 록 스피릿으로 7080 디스코 명곡을 재해석하다. 정동하의 노래는 <들고양이 - 마음 약해서> 

1979년 들고양이 1집 수록곡으로 정두수가 만든 국내 첫 메들리 송이다. 당시 어지러운 사회 분위기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전국에 디스코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곡으로 중간에 나오는 “짜라라짜짜짜”가 당시 대단한 유행어가 되었다. 결국 같은해 1979년 당시 인기 코미디언 서영춘, 구봉서, 배삼푱 주연의 영화가 만들어 지기도 했다.


정동하는 디스코 원곡을 락으로 편곡했다. 강렬한 일렉기타에 헤드뱅잉까지 락 스피릿으로 관객들을 환호하게 만든 정동하는 역시 승부사였다.

부활에서 떠나 보낸 김태원의 마음이 무척 아쉬웠을 것이다. 부활 역대 최고의 보컬에서 최고의 솔로가수로 우뚝선 정동하의 매력을 재확인했던 무대 결과는 407표를 얻어 이현을 누르고 1승! 하지만 다음 순서 당찬 신인 마마무에 패해 1승 1패를 기록했다.

[제목] 정동하 - 마음 약해서 (원곡가수 들고양이) [가수] 정동하 (Jeong, Dong-Ha) [장르] K-Pop [제작] 작사 정두수; 작곡 김영광; 편곡 정동하 [앨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 작곡가 김영광 편 (2015.1.10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