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3.21. (토) 181회 불후의 명곡 - 별들의 고향 특집 6번 마지막 무대는 경상도 대표, 경북 육지 출신 대세 가수 김태우와 경남 바다 출신 대세 희극배우 신보라 경상도 남매 듀엣 노래는 육지와 바다가 공존하는 경상도의 명곡 <조용필-돌아와요 부산항에>
1972년 조용필이 발표한 곡으로 어느덧 43년이 된 노래다. 20대 부산 청년의 실연을 주제로 실제 지명을 넣어 정감어린 부산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노래로 부산을 상징하는 노래로 롯데자이언츠 경기장에서 한 번 이상 듣게 되는 노래다.^^ 1984년 한국가수로는 최초로 일본 골든디스크 상을 수상했고, 1994년 해운대 해수욕장 하안도로 인근에 노래비가 세워졌다.
신보라는 얼마전 MBC 복면가왕에 출연을 해 뛰어난 가창력을 보였었다. 음반도 냈고 불후의 명곡도 어느덧 3번째 출연이다. 이제는 가수라고 불러도 될 듯. 개인적으로 솔로로 출연을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김태우와 함께 듀엣으로 부른 돌아와요 부산항에는 경상도 출신 다운 느낌이 묻어났다. 결과는 오정해 3연승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Music Video/Audio]
☞ 방송영상 출처 유튜브 KBSKpop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