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홍경민 - 단장의 미아리 고개 (with 김영석&김세황)[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13회

올드코난 2015. 8. 22. 21:12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8.22. (토) 213회 불후의 명곡 - 작사가 故 반야월편 7번 마지막 순서는 오랜만에 돌아온 불후의 명곡 홍반장 홍경민 노랜는 <이해연-단장의 미아리 고개> 

1956년 발표곡으로 반야월이 가장 아끼는 곡이라고 한다. 반야월은 전쟁 당시 피난길에 어린 딸을 잃은 이별의 고통을 주제로 만들었다. 단장은 장이 끊어지는 듯한 아픔을 표현한 단어다. 전쟁으로 인해 가족과 생이별을 해야 했던 사람들의 아픔을 담은 이 노래는 전쟁이 끝난지 3년이 된 시점에 나와 당시 사람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1996년 미아리 고개 정상에 위치한 소극장에 노래 가사를 새긴 노래비가 세워졌다.



콜라보의 황제^^ 홍경민은 이번에는 전설적인 록 밴드 넥스트 출신의 기타리스트 김세황과 베이시스트 김영석과의 함께했다. 김세황은 별명이 미스김이다. 왜 그런지는 방송을 본 사람들은 잘 알듯^^ 시원하고 강렬한 락 사운드로 무대를 불태워 버린 3인의 락전사들. 경연 결과는 박상민 3연승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제목] 홍경민 - 단장의 미아리 고개 (with 김영석&김세황) (원곡가수 이해연) [가수] 홍경민 (Hong, Kyung-Min, 홍성민) [장르] K-Pop [제작] 작사 반야월; 작곡 이재호; 편곡 홍경민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고 반야월 편 (2015.8.22.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동영상]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노래가사는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