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기념일

유럽 언어의 날(The European Day of Languages) 설명

올드코난 2016. 9. 25. 19:24
반응형

유럽 언어의 날(The European Day of Languages)은 유럽회의(the Council of Europe)와 유럽연합(the Europe Union)이 공동으로 조직한 유럽 언어의 해(the European Year of Languages, 2001)가 끝나갈 무렵인 2001년 12월 6일 유럽회의에 의해 선포되었다. 9월 26일로 정해졌다. 제정 목적은 전 유럽의 언어 학습을 장려하는 것이다.


[유럽 언어의 날의 목표]

alert the public to the importance of language learning and diversify the range of languages learned in order to increase plurilingualism and intercultural understanding;

다른 언어 및 다른 문화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언어 학습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고 배우는 언어의 범위를 다양하게 만든다.

promote the rich linguistic and cultural diversity of Europe;

유럽의 풍부한 언어와 문화적 다양성을 홍보한다.

encourage lifelong language learning in and out of school.

학교 안팎에서 배우는 평생 언어를 장려한다.


영어 이외의 언어를 학습하는데 중점을 두며, 누구든 새로운 언어를 배우거나 기존의 언어에 특별한 자부심을 느끼고 용기를 얻게 하게는 주요 목적이다. 그리고 언어 교육 관련 담당자들은, 사람들이 다양한 언어 학습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만들거나 언어 홍보에 대한 정책을 구상하는데 더욱 힘을 얻게 된다.

유럽애소눈 유럽 언어의 날에 즈음해 TV와 라디오등 대중 매체 등 어린이들을 위한 언어 교실과 컨퍼런스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이 이벤트들은 유럽회의나 유럽연합에서 주관하는 것이 아니며, 기존의 언어 프로그램을 위한 예산 외에 특별한 자금을 할당하지도 않지만 국가와 협력사들의 상호 협력등으로 행사를 치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