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Name and describe five services currently available through the Web?

올드코난 2010. 6. 10. 19:11
반응형

Name and describe five services currently available through the Web?


e-mail(electronic mail): 컴퓨터 통신망을 이용하여 컴퓨터 사용자 간에 편지나 여러 정보를 주고받는 새로운 개인 통신방법.

IM(instant messaging):텍스트를 기반으로 2명 이상의 사람들 사이의 real-time을 의사 소통의 형태이다. 텍스트를 컴퓨터가 인터넷등의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전달된다.

Blogs (Weblogs):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웹 사이트. 웹 게시판, 개인 홈페이지, 컴퓨터 기능이 혼합되어 있고, 소프트웨어를 무료 또는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과 관련된 지식이 없어도 자신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블로그 페이지만 있으면, 누구나 텍스트 또는 그래픽 방식을 이용해 자신의 의견이나 이야기를 올릴 수 있고,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해 사진 자료를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미디어이다.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XML기반의 표준 통신 포맷, 사용자가 구독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기사제목(혹은 내용포함)을 추출하여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놓은 것.

<RSS의 장점>

1)  선택적 구독 - 사용자가 원하는 topic과 정확히 일치하는 channel 선택

2)     빠른 구독 - 동시에 다양한 channel 소스 접근

3)     History 관리 - 다양한 channel의 과거 기록들 보관이 가능

4)    자동화된 컨텐츠 연동이 용이 - syndication / aggregation

5)    컨텐츠 재사용성 - 구조화된 XML 데이타로 손쉬운 변환 및 처리가 가능

6)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변화 - 1:1에서 1:N으로 동시 접속

Podcast: Personal On Demand broad CAST의 줄인 말. 주로 MP3와 같은 압축된 형태의 미디어 파일을 사용하여 라디오 방송을 디지털로 녹음해 인터넷에서 개인 오디오 플레이어로 다운 받는 것을 의미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