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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mmerce의 몇 가지 특징들

올드코난 2010. 6. 10. 1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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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mmerce의 몇 가지 특징들

첫째,유통채널이 단순화된다.
e-Commerce
에서는 제조업체 혹은 판매업체와 소비자가 직거래를 하거나 유통단계를 줄여 거래를 하기 때문에 유통채널이 단순하다. 따라서 소비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둘째,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다
.
e-Commerce
에서는 24시간 영업이 가능하고 각 지역에 매장을 열지 않고도 전세계 기업과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다
.
세째,상품수요에 대한 정보파악이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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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mmerce
는 실시간으로 수요에 대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또한 카탈로그 제작,배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시장이나 상점 등 물리적인 공간 내에 상품을 전시하지 않고 네트워크를 통해 상품에 대한 무한한 정보 제공을 통해 판매한다.,인쇄물 카탈로그보다 훨씬 저렴한 온라인 카탈로그 형태로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
네째,11 마케팅과 고객관리가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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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데이터베이스 활용을 통해 구매자와 11로 차별적 마케팅 활동을 벌일 수 있다. 그리고 게시판이나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Voice of Customer)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
다섯째,초기투자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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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전자상거래는 인터넷 서버 구입, 홈페이지 구축 등의 비용이 필요한 반면에 물리적 매장을 갖추기 위한 토지나 건물 등에 대한 초기투자 비용이 들지 않는다.

 

비즈니스 모델이란 기본적으로 기업이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를 보여주는 것으로서, 매우 단순한 사업모델로부터 매우 복잡한 사업모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1) 거래에 관여한 당사자들과 각각의 역할을 포함해 상품, 서비스와 정보의 흐름을 나타내는 아키텍쳐, (2) 거래에 참가하는 당사자들에게 주어지는 편익과 (3) 수입원에 대한 정확한 묘사가 있어야 한다고 정의하고 있다(Timmers 1998). 비즈니스 모델을 정의하려는 목적은 크게 해당 비즈니스 모델이 기술적으로 실현 가능한 것인가와 이 모델이 사업으로서의 가능성(project feasibility)이 있는가를 평가해 보기 위함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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