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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usiness 관련 용어 정리 - 4

올드코난 2010. 6. 10.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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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e proposition:
기업이 제품을 판매할 때 고객에게 제품 자체는 물론이고 보증, A/S 등 여러 혜택과 특징을 제공한다. 이러한 혜택과 특징의 총합을 브랜드의 총제공물이라 한다. 고객은 제품을 구입할 때 사용에서 보관, 처분하기까지의 총비용을 계산한다. 여러 개의 경쟁상품이 있다면, 총제공물과 총비용의 차이 또는 비율을 따져본 후 가장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공급자를 선택하게 된다. 이 때 고객에게 제시하는 것이 바로 value proposition이다. 자사의 총 제공물이 경쟁사의 총제공물보다 더 나은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B2C e-commerce
분야에 쓰이는 비지니스 모델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그중 주요 모델은 다음과 같다.
Portal-
컨텐츠와 서비스가 통합된 패키지와 강력한 써치툴(조사도구)을 재공해준다; 통상 구독/광고/거래 에서 오는 수입을 통합한 모델을 사용한다
;

E-tailer
 
전통적인 소매업의 온라인버젼이다. (웹상에 가게를 가진) 가상 상인, 실제 상점을 가진 상인을 위한 온라인 유통채널; dm카탈로그의 온라인 버젼;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을 통해 직접 거래하는 생산업체
.

Contents provider
웹을 통해 디지털 컨텐츠를 제공하는 정보 또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통상 광고/구독 또는 제휴기업 소개비 등의 수입모델
.

Transaction broker(
중간 거래 소개인)
 
온라인상의 영업 거래를 처리해주는 사람. 통상 거래에서 나오는 수입모델을 쓴다
.

Market Creator
인터넷 기술을 써서 매매자들을 이어주는 시장을 창출하는 사람. 통상 거래에서 나오는 수입모델을 쓴다
.
Service provider
 
온라인 서비스 제공한다
.

Community provider
같은 이상(생각)을 가진 개개인으로 하여금 서로 네트워킹과 정보공유를 할 수 있는 온라인상이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수입이 소개비와 광고, 구독료등에 의해 창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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