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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usiness 관련 용어 정리 - 2 - E-Commerce의 8가지 특징

올드코난 2010. 6. 10. 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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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mmerce8가지 특징

• Ubiquity (편재성) – 도처에서 이용가능
 
도처에서 아무때나 이용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그것은 바로 편재성에 의해 거래비용이 낮아 진다는 것이다. 여기서 거래 비용이란 물리적인 돈과 시간을 의미한다.

• Global Reach (세계적인 범위)
 
판매자 입장에서 잠재 고객이 일정 지역에 한정되지 않고 하나의 국가 또는 이를 넘어선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다는 의미이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상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인터넷의 사용을 통해 회사와 그들의 현재와 잠재적인 고객 사이의 접근을 증가시키는 사업 이니셔티브(시작,독창력) 이다. 인터넷은 상품 정보와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회사가 상품을 시장에 내놓고 새로운 고객을 끌게 한다. 고객은 온라인상에서 주문할 수 있고, 장거리전화비용과 우편비용을 줄이고, 고객과 회사의 시간을 줄인다.

Global Reach를 얻기 위해 회사는 윤리규범, 회사 구매 정책, 추가 교신 정보, 충분한 상품 정보 및 가격을 제공해야 한다. 웹사이트에는 다양한 언어, 사용하기 편해야 하고, 고객 정보를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

• Universal Standards (세계 또는 국제표준화)
 
사용하는 용어가 거의 통일되고 거래 방식도 비슷하다. 또한 사용하는 인터페이스가 거의 같다. 대부분의 사람이 Microsoft사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아웃룩을 사용하여 이메일을 보내고 받는다. 다른 회사의 제품을 사용해도 이용해도 사용방법이 거의 흡사하다는 것이다. 이것이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다는 것이다.  , 시장 진업 비용이 낮아진다. 초기 타국에서 사업을 시작 할 경우 서로 다른 규제 및 환경으로 비용이 많이 소요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국제표준화가 되면 그만큼 초기 사업 비용이 낮아 질 것입니다.

• Richness (정보이용가능성:풍부성)
 
비디오, 오디오, 문자마케팅메세지가 하나의 마케팅메세지와 구매경험으로 통합된다.

• Interactivity (쌍방향:상호 대화성)- two way communication
과거의 상거래는 일방적인 대화였다. 한쪽은 계속 선전하고 다른 쪽은 그것을 받아 들이거나 아니면 무시하는 것이었다. 달리 판매자에게 의견을 전해 줄 수 있는 채널이 한정되었고, 사실 할 수 는 있지만 매우 귀찮았다. 하지만 전자상거래에서는 상호대화다. 판매자는 구매자가 이야기 하는 것에 오히려 귀를 기울어야 한다. 그래야 더욱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 Information density (정보밀도)

기술은 정보비용과 정보의 양을 증가시킨다.

•Personalization/Customization (개별성)

Personalization이란 개인별 고객맞춤을 의미한다.   개인별 취향 데이터를 수집하여 그 개인에 맞게 선전 등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반면, customization는 고객들의 취향이 다양한 것을 알고 자신의 제품을 차별화 하여 선보이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같은 전화기라도 색깔을 달리하여 출시하면 일종의 customization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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