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서비스가 무선으로 제공될 때 사용자의 행태 변화와 수익모델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오
지금 현재 싸이월드가 무선서비스를 이용해서 서비스하고 있는 것은 sktelecom 과 ktf 를 통한 서비스가 있다.
유선과 무선의 근본적인 차이는 ‘공간적인 제약’ 이 있는가? 없는가? 라는 차이일 것이다.
유선과 달리 무선은 어떠한 공간에서도 네트웍을 이용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사용자는 이동 중에도 자신의 사이트에 새로운 글이 올라 왔다는 정보를 알 수 있고 , 또 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것 이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유선상으로 자신의 미니홈피를 이용 할 때와 는 틀린 인터페이스를 접하게 되었다.
모바일 기계의 특성상 사용자 들은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자 할 것 이다. 모바일 기계의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미니홈피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 들은 자신이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부분에 대한 접근을 주로 하게 될 것이고 그에 따라 무선으로 서비스 되는 싸이월드 서비스는 유선서비스의 내용과는 틀리게 될 것 이다.
무선으로 서비스 되는 싸이월드는 기존과는 틀린 수익구조 모델을 가진다. 돌발성 이벤트에 대한 수익모델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예를 들어 ‘오늘 몇 시까지 어떤 곳에서 선착순 몇 명 이벤트가 있다?’ 라는 내용이 지금의 무선 SMS 서비스를 이용한 방법과는 틀리게 싸이월드를 이용해서 제공될 경우 기존의 SMS 를 통하여 제공되던 방법 보다 사용자 들의 접속을 유도하게 될 것이고 접속된 이후에 제공하는 정보의 질도 높아져 이벤트 참여를 하는데 있어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게 될 것 이다.
싸이월드는 현재 SK 커뮤니케이션의 한 사업부로서 운영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또 다른 형태의 수익모델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무선을 이용한 싸이월드의 이용에서 유선보다 이익이 될 수 있는 점은 ‘신속함’ 이 될 수 있을 것 이다.
'배움 >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nagement Team (0) | 2010.06.11 |
---|---|
Market Strategy, Organizational Development (0) | 2010.06.11 |
competitive Advantage (0) | 2010.06.11 |
Competitive environment 경쟁환경 (0) | 2010.06.11 |
싸이월드에 관한 토론과제 (0) | 2010.06.10 |
싸이월드 관련 대학교 기말고사 (0) | 2010.06.10 |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의 차이점 (0) | 2010.06.10 |
m-commerce의 특성과 한계 (0) | 2010.06.10 |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비즈니스 모델 (0) | 2010.06.10 |
동료 대 동료(P2P) 비즈니스 모델 (0) | 2010.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