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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의 차이점
무선 인터넷 |
항 목 |
유선 인터넷 |
인터넷 접속에 따른 규격과 단말은 이동통신사 결정 |
브라우저 |
사용자가 결정 |
컨텐츠를 공식메뉴로서 게재하는 것도 이동통신사 결정 |
컨텐츠 구성 |
컨텐츠 구성과 업그레이드 자유로움 |
홈페이지 기술 언어가 C-HTML과 WAP 등 이동통신사에 따라 다름 |
홈페이지 언어 |
세계 공통 규격인 HTML방식 |
비즈니스 모델 대상 한정 (북유럽, 일본) |
벤치마킹 대상 |
벤치마킹 대상 풍부 (미국 등 전세계) |
e-커머스를 가능하게 하는 것들:
골드러쉬(새 금광지로의 쇄도) 모델
1849년 골드러쉬에 어마어마한 수의 사람들이 뛰어들었지만 실제로 금을 찾아 부를 이룬 인원은 그 중 1%도 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 와중에 특수를 이용해 은행, 선박회사, 철물회사, 부동산 투기 업자, 그리고 Levi Strauss와 같은 의류 업자들은 엄청난 부를 쌓았다.
e-커머스의 경우에도 비슷하다. E-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을 논하는데 있어서 e-커머스 기업들을 유지, 발전하게 해주는 기본적 시설을 제공하는 기업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들이 바로 ‘e-커머스를 가능하게 하는 것들’이다. 이 기업들은 골드러쉬에 뛰어든 사람들처럼 소수의 온라인 기업들만이 합리적인 수익을 얻은 데 반해, 하드웨어와 OS, 웹 디자인, 네트워킹 기술,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그들은 e-커머스의 성장으로 가장 많은 이익을 얻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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