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commerce의 특성
1.언제(When), 어느곳(Where)에서나 실시간으로 접근 가능 [Ubiquity]
2.스마트카드 등을 통해 온라인보다 높은 수준의 보안 가능[Security]
3.컴퓨터, 네트워크 장비를 갖추어야 하는 유선인터넷에 비해 무선 단말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작업 수행[Convenience]
4.지역화된 위치기반 정보(GPS)로 맞춤 서비스 가능[Localization]
5.개인 맞춤 정보에 의한 One to One Marketing 가능[Personalisation]
m-commerce의 한계
1.단말기의 화면크기와 전송속도(대역폭) 제한
2.작은키패드와 제한된 커서 작동으로 조작의 불편
3.많은 유선인터넷 컨텐츠에 대한 비호환성
4.무선단말기 배터리 수명의 짧음
5.이용요금이 유선에 비해서 고가
반응형
'배움 >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petitive environment 경쟁환경 (0) | 2010.06.11 |
---|---|
싸이월드에 관한 토론과제 (0) | 2010.06.10 |
싸이월드에 관한 토론과제 (0) | 2010.06.10 |
싸이월드 관련 대학교 기말고사 (0) | 2010.06.10 |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의 차이점 (0) | 2010.06.10 |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비즈니스 모델 (0) | 2010.06.10 |
동료 대 동료(P2P) 비즈니스 모델 (0) | 2010.06.10 |
소비자 대 소비자(C2C) 비즈니스 모델 (0) | 2010.06.10 |
World Wide Web이 어떻게 작용하는 지 이해하기 (0) | 2010.06.10 |
e-business 관련 용어 정리 - 5 (0) | 2010.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