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HAT CONSUMERS SHOP FOR AND BUY ONLINE
대부분의 온라인 구매자들은 저가의 품목과 관련된다. 상단의 카테고리 중에는 책, 음악, 의복, 악세사리, 소프트웨어, 그리고 인형이 있다. 이러한 top category들에는 어떤 비슷한 특징이 있다 : 초기 웹 진입자들은 이러한 제품들을 일찍 팔았고, 구매가격은 낮고(소비자 위험 감소), 품목들은 외형상 작고(배달비용이 낮음), 마진은 높고(적어도 CD와 소프트웨어에서는), 제품선택 폭이 넓다(e-commerce 판매자들은 전통적 오프라인 상점과 비교될 때 경쟁할 수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가구와 같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직접 보기를 원한다. 그리고 가구는 대체로 비싸다. 따라서 높은 위험을 지니고 있다. 가정용 보수공구, 애완동물 용품, 그리고 정원장비와 같은 다른 제품들은 부피가 너무 크다고 생각될 수 있다.
반응형
'배움 >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sumer behavior model (0) | 2010.06.17 |
---|---|
Lifestyle Impact (0) | 2010.06.17 |
Demographics and access (0) | 2010.06.17 |
E-commerce를 지원하는 특유한 기능 (0) | 2010.06.17 |
INTENTIONAL ACTS : HOW SHOPPERS FIND VENDORS ONLINE (0) | 2010.06.17 |
backbone, NAP와 MAE, Internet Service Providers (0) | 2010.06.17 |
Market Creator (시장 창조자) (0) | 2010.06.17 |
Firm Value Chains (기업가치사슬) (0) | 2010.06.17 |
Industry Structure(산업구조) (0) | 2010.06.17 |
10년후 우리나라를 먹여 살릴 기초과학 신기술 (0) | 2010.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