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슈퍼스타K 시즌5 준결승 송희진 탈락, 예상 못했던 사람있나요?

올드코난 2013. 11. 9. 11:53
반응형

슈퍼스타K 시즌5 14회 여섯 번째 생방송 ( 2013.11월 8일) Top3 준결승 전.

Top3: 박시환, 박재정, 송희진

경연미션: 1라운드 연도별 미션 2라운드 토너먼트 라이벌 매치

결과: 결승진출자 박시환, 박재정 ; 탈락자 송희진 

슈퍼스타K5 준결승 결과 송희진 탈락, 이미 방송전부터 예견되었었다. 혹시 예상 못했던 사람있나요? (반전없던 결과였다.)

 

[방송내용] 

이번 탑3 무대는 과거와 다른 방식이었다.

1차 미션에서 1위를 하면 부전승으로 2차 토너먼트 라이벌 매치에 올라가고, 남은 2사람이 대결에 이긴 사람과 다시 경연을 해 이기면 승점 10점을 챙긴다는 방식이다.

 

1라운드 연도별 리메이크 미션 1번으로 나온 박시환은 이승환의 '물어본다',를 볼렀다. 고음으로만 승부를 했다는 평가를 받으면 심사위원 점수 김하늘 75점, 이승철 79점, 윤종신 78점을 받았다.

2번으로 나온 박재정은 이승철의 '가까이 와봐'를 불렀고 오버페이스를 지적받으며 이승철 83점, 윤종신 85점, 이하늘 88점을 받았다.

3번 송희진은 박미경의 '이유같지 않은 이유‘를 불렀다. 선곡이 좋았고 안정적이었다는 평가속에 윤송신 90점, 이승철 92점, 이하늘 88점을 주었다.

 

참고: 송희진 이유같지 않은 이유 노래 영상( 동영상 출처 유튜브 Mnet 공식)

 

1차 미션결과 박시환은 총점 232점으로 최하위를 기록, 박재정은 256점, 송희진은 270점으로 1위를 기록 2라운드 라이벌 토너먼트에 부전승으로 진출했다.

 

2차 라이벌 토너먼트 에서 박시환과 박재정은 현인의 '꿈속의 사랑'을 불렀고. 결과는 박재정의 승리였다

 

참고: 박시환과 박재정 '꿈속의 사랑' 노래 영상(동영상 출처 유튜브 Mnet 공식)

 이어서 , 박재정과 송희진이 라이벌 토너먼트 결승전을 가졌다. 노래는 에릭 베넷의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를 불렀고, 심사위원들의 평가는 송희진의 승리였다. 최종적으로 승점 10점을 챙겼다. 

참고: 송희진, 박재정 (still with you) 노래 영상( 동영상 출처 유튜브 Mnet 공식)

 

심사위원 점수만으로는 송희진 280점 1위, 박재정 256점 2위, 박시환 232점 3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심사위원 점수 40%, 사전 온라인 투표(5%), 실시간 문자 투표(55%)를 합산한 최종 결과는 온라인 투표에서 강세를 보인 박시환과 박재정이 결승전에 진출했고, 송희진이 탈락을 했다.

 

[리뷰] 

하지만 방송전부터 이미 송희진이 탈락을 할 것이라는 예상을 대부분이 했었다.

슈퍼스타K 주 시청층이 10대와 20대 여성들이다.

그래서 지금까지 슈퍼스타K는 늘 여성 참가자들이 탑3에 머물렀다.

 

문제는 박시환 박재정이 과연 국민적인 인기가 있는지 생각해 보면, 그 또한 아니다.

송희진 보다 더 많은 투표를 얻었을 뿐, 진정한 의미의 인기를 얻고 있지는 못하고 있다.  시청률은 이전의 시즌에 비해 참담한 수준이고, 방송이후 관심도 역시 최악이다.

시즌5는 슈퍼스타K 우승만으로 끝날 가능성이 매우 커졌다.

과거 위대한탄생이 몰락한 것도 방송이후 출연자들이 스타로 탄생되지 못했기때문이었는데, 슈퍼스타K가 지금 그런 처지에 몰려있다.

이에 대한 문제점은 다음주 결승전을 보고 지적해 보겠다.

 

마지막으로 힘든 삶을 살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송희진의 탈락을 아쉬워하면서, 가수로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해 본다.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언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