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한방) 한방의 특징,

올드코난 2010. 7. 20. 17:29
반응형

한방의 특징

 

  한방이란 5천년에 걸쳐 경험과 체험에 의한 의료 체계이기 때문에 왜? 특효가 있느냐 하는 과학적 근거를 입증하지 않고 발달한 의학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발달 과정을 거쳐 왔기 때문에 한방은 과학적 증거를 제시할 수 있는 뚜렷한 근거가 없으며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도서히 이해할 수 없는 신비성이 내포되어 있는 것이다.

   한동안 한방이 근대화의 물결 속에서 어떤 의미에서는 정당한 평가를 받지 못했던 여유도 여기에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현대에 있어서 다시 한방이 각광을 받게 되었다는 사실은 단순한 중국붐만은 아니며 한방이 실제로 신비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차츰 활기를 되찾은 것이 아닌가 한다.

   한편 과하가적 이론을 자랑하는 서양의학이 실에 있어서는 환자들을 위해서 필요성이 없는 부분이 많다는 문제점도 제기하고 있다. 생약이 아닌 화학물질을 다량으로 쓰기 때문에 일어나는 약공해는 그 단적인 예인 것이다.

   

    한방은 개인적 특징을 중시한다

  

  한방은 경험적,체험적 의술이기 때문에 개인의 체질과 개인의 주어진 환경을 중시하고 몸 전체에 대해서 처리한다는 것이 최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한마디로 말한다면 '서양의학은 병질환을 대상으로 하는데 반하여 한방은 병자라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는 큰 차이점이 있는 것이다.

 

    한방은 체질을 개선한다

 

  한방의 또 하나의 특징은 '한방은 체질을 개선하고 병을 근치시킨다'는 것이다. 한방에서는 어디까지나 환자를 전체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치료도 필연적으로 원인을 근본에서 부터 찾아내어 근치시킨다는 의료 방법을 쓰게 된다. 따라서 약뿐만 아니라 음식을 중시하고 생활 관리를 치료의 근본으로 삼아 우선 제일 먼저 체질 개선을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몸 전체를 강장하게 한다

 

  현대인의 소위 반건강체질이라고 하는 것은 가장 가까운 예로서는 스테미너 부족이라는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섹스에 대한 스테미너 부족이 되면 정신적 요인도 있지만 역시 체험적으로 누구나 순간에 떠오르는 것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입장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어떠한 방법으로 스테미너를 회복하느냐 하는 것을 생각하게 되는 것이 틀림없을 게다.

  한방에서는 강정을 위해서 강장이라고 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다. 즉 어느 일부분을 일시적으로 보강시키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를 조화시켜 그 결과 섹스의 스테미너도 보강하게 된다는 원리가 적용된다는 주장이다. 그러므로 몸 전체가 강장해지면 그 결과가 강정으로 연결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5천년의 역사가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는 한방요법을 활용하도록 의도한 것이다. 이 생약은 필자가 임상 실험과 경험으로 효과를 입증한 것이다.

  남성이라면 '건강한 남성'이 되기 위해서, 여성이라면 '아름다운 여성'이 되기 위해서 곧 시험하도록 권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