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박수진 - 한 잔의 추억

올드코난 2015. 1. 31. 20:10
반응형

발라드와 퍼포먼스를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의 무대! 박수진 <한 잔의 추억>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1.31 (토) 184회 불후의 명곡 - 천재적인 음악성과 도전 정신으로 우리 가요사에 신선한 충격을 주며대한민국 포크의 새 지평을 열었던 전설 중의 전설! 자유와 낭만의 노래 이장희 편 2부


10번 순서는 성숙한 여자로 돌아온 감성 보컬 박수진의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와 호소력 넘치는 가창력 섹시한 퍼포먼스까지 노래는 <이장희-한 잔의 추억> 1974년 영화 별들의 고향 삽입곡으로 한국에 모던 포크를 대중화시킨 포크락 곡이다. 1970년 박정희 유신시절 억눌린 젊음의 폭발성을 반영한 노래로 ‘마시자’라는 가사가 술을 권한다는 이유로 금지곡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발표된지 40년이 된 이곡은 많은 락 밴드와 인디 뮤지션은 물론 대중가수들과 일반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가요오로2년전 나가수2에서 국카스텐이 불러 크게 화제가 되기로 했었다.



박수진이 이 노래를 선곡한 것은 이례적이었고 편곡은 세련되면서도 흥겨운 댄스곡이었다. 노래도 되고 무대 매너도 갈수록 좋아지는 당찬 신인 박수진의 젊은 에너지가 넘쳤던 무대 결과는 옴므 2연승.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으로 뜻 깊었던 박수진이었다.

[제목] 박수진 - 한 잔의 추억 (원곡가수 이장희) [가수] 박수진 * 위대탄한탄생 시즌3 준우승 Top2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이장희; 편곡 JS, 이정민, 코끼리왕국 [앨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 이장희 2편 (2015.1.31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방송 링크 ☞ http://tvpot.daum.net/v/v31d2WRH9ttigRDfRtitMg6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