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DK - 영원

올드코난 2015. 8. 15. 20:50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8.15. (토) 212회 불후의 명곡 - 2015 슈퍼루키 쟁탈전 편

7번 마지막 순서는 불후의 감성 보컬 명품 발라더 DK 훈훈한 외모와 부드러운 음색과 고음으로 우리 마음속의 깊은 감성을 두드린 감미로운 발라드 故 최진영의 명곡 <최진영(스카이)-영원> 

1999년 당대 청춘스타였던 배우 최진영이 스카이라는 예명으로 가수로 데뷔했을 당시 부른 데뷔곡으로 원래 이 노래는 김정민이 부를 예정이었다고하는데, 최진영이 노래가 무척 마음에 들어 김정민에게 부탁히 자신이 부르게 되었다고 전한다. 최진영의 묘비에도 이 노래의 가사 일부가 그대로 적혀있다.


DK는 불후의명곡 출연이 재2의 데뷔라는 각오로 임하고 있음을 느낄때가 많다, 과거에 알던 디셈버 DK가 아니다. 노래에는 확실히 세월이 흔적도 느껴진다. 기교와 깊은 감성이 이미 최고 수준으로 여겨질 정도로 DK의 노래는 훌륭했다. 경연 결과는 단 2표차이라로 아쉽게도 황치열의 5연승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가수의 꿈을 꾸게 해준 노래로, 빠르게 잊혀가는 세상 속에서 꺼내서 예쁘게 불러보는 그런 후배가 되고 싶다." - DK

[제목] DK - 영원 (원곡가수 최진영(스카이) [가수] DK (대규, 한 대규) *디셈버 멤버 [장르] K-Pop [제작] 작사 주영훈; 작곡 고성진, 미스터로보트; 편곡 조영화(MVM)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5 슈퍼루키 쟁탈전) (2015.8.15.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동영상] ☞ 동영상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