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불후의명곡 오정해 - 불효자는 웁니다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13회 다시보기

올드코난 2015. 8. 22. 20:19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8.22. (토) 213회 불후의 명곡 - 작사가 故 반야월편 1번 단아한 미모의 국민 소리꾼, 오정해의 2번째 출연 노래는 <진방남-불효자는 웁니다> 


반야월이 진방남이라는 가수를 활동하던 때인 1940년 발표곡으로 당시 엄청난 히트를 기록한 명곡이다. 성공을 위해 먼 곳으로 떠난 아들을 위해 온 몸을 내던진 자신의 어머니를 생각하며 부른 노래다. 이 노래를 녹음할 당시 반야월은 일본에서 모친상을 당해 슬픔으로 노래가 나오지 않아 간신히 녹음을 마쳤다는 일화가 전해진다. 이 노래는 이후 이미자, 조용필, 송해, 나훈아 등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 했는데, 나훈아 버전이 가장 좋은 반응을 었었다.



오정해의 친정 어머니는 현재 병환중이다. 그래서인지 그녀의 노래에서는 진정성이 느껴진다. 어머니를 위한 마음은 누구나 다 같지 않을까. 경연 결과는 황치열에 패해 1패로 무대를 내려왔다.

[제목] 오정해 - 불효자는 웁니다 (원곡가수 진방남 (반야월) [가수/배우/국악인] 오정해 [장르] K-Pop [제작] 작사 김영일; 작곡 이재호; 편곡 송재경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고 반야월 편 (2015.8.22.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동영상]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노래가사는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