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17대 복면가왕 1라운드 듀엣 대결 결과 정리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33회 2015.11.15. 방송 정리]

올드코난 2015. 11. 15. 18:41
반응형

복면가왕에 뜬 두 명의 가왕! 4연승의 신화! 여자 클레오파트라,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 그리고 상암동에서 날라 온, 독보적인 가창력! ‘감성보컬 귀뚜라미’!

바로 오늘, 이 지옥의 대결에 도전장을 던지기 위해 왔다! 실력과 개성으로 중무장한 8명의 새로운 복면가수들! 당신의 심장을 뛰게 할 무대들이 온다! 1라운드 듀엣곡 대결!

(*주:이날 평가단은 101명이었다. 이전에는 99명이었다)


[1라운드 듀엣 대결 경연 과정]

1. 첫 번째 대결! 달콤하게 속삭이는 스윗 보이스 '내 귀에 캔디’ VS 온 세상을 울리는 탑 오브 더 보이스 ‘탑 오브 더 월드’

여대여의 대결로 요란한 복장의 캔디와 아이돌급의 몸매의 탑의 노래는 자우림의 헤이헤이헤이. 캔디는 이름과는 달리 중저음의 목소리였고 탑은 조금은 요연함 매력의 목소리로 노래를 이어갔다.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두 여성의 흥겨운 노래로 오프닝을 열어주었다. 경연 결과는 62대 39로 탑이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캔디의 정체는 모델겸 배우 이영진이었다. 아마 정체를 파악한 사람은 거의 없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2. 두 번째 대결! 빨주노초파남보 일곱 빛깔 매력! ‘레인보우 로망스’ VS 강인한 그 남자의 분노의 음악질주! ‘오빠 달려 빠라바라바라밤’

여대남의 대결, 레인보우와 오빠달려의 노래는 더원과 태연의 듀엣곡 별처럼. 맑은 목소리의 레인보우가 노래를 시작하고 확연히 굵은 목소리의 오빠달려가 노래를 이어갔다. 근데 후반부에서 오빠달려가 조금은 흔들렸는데, 실수가 조금은 아쉬웠다. 경연결과는 그대로 나타났다. 78대 23으로 레인보우가 승리를 거두고, 오빠달려의 정체는 노라조의 조빈이었다. 목상태가 좋지 않았던 것은 연습을 너무 많이 했기때문이었다.




3. 세 번째 대결! 유유자적 방랑자의 낭만 보이스! ‘방랑시인 김삿갓’ VS 포근한 매력의 심쿵제조기! ‘히트제조기 프레시맨’

남대남의 대결, 큰 체격의 도인 김삿갓 대 조금은 철이 없어 보이는 의상의 프레시맨 노래는 박성신의 한번만 더. 조금은 멋진 목소리를 가진 김삿갓의 노력함과 풍부한 성량과 미성의 목소리를 가진 프레시맨의 서로 다른 개성과 창법이 멋진 조화를 이룬 무대였다. 결과는 단 한표차이 51대 50으로 프레시맨이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김삿갓의 정체는 배우 김정태였다.!! 진짜 대박~




4. 네 번째 대결! 매혹적인 밤 고양이의 도발적인 가창력! ‘여전사 캣츠걸’ VS 활활 타오르는 불멸의 보이스! ‘꺼진 불도 다시보자 119’

여대 남의 대결과 키가 아주 큰 캣츠걸과 상대적으로 작아 보이는 119의 노래는 쟈니 리의 사노라면, 119가 노래를 먼저 시작했다. 깊이 울림이 있는 마치 박상민같은 느낌을 받게 만든 119에 이러 캣츠걸이 노래를 이어갔는데, 엄청난 반전이었다. 큰 키에서 혹시나 개그우먼 장도연이 아닐까하는 그런 헛 생각을 완전히 날려 버린 시원시훤한 보컬이었다. 둘 다 고수였고, 최고의 엔딩무대였다. 경연결과는 61대 40으로 캣츠걸이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119의 정체는 현진영이었다. 누가 예상을 했을까!




[1라운드 결과]

1라운드 탈락자: 내 귀에 캔디(이영진), 오빠 달려 빠라바라바라밤(조빈), 방랑시인 김삿갓(김정태), 꺼진 불도 다시보자 119(현진영)

2라운드 진출자: 탑 오브 더 월드, 레인보우 로망스, 히트제조기 프레시맨, 여전사 캣츠걸






[방송 리뷰/종합]

이번주 17대 복면가왕 1라운드 무대 역시 반전의 연속이었다. 

현재까지 1라운드에서 개인적으로 알아낸 가수는 없다. 

다음주 2라운드 솔로곡들 들어 봐도 알수 있을까. 미스테리 면에서 이번주는 높은 점수를 주겠다. 


최고의 순간을 꼽는다면 당연히 현진영이었다. 나 역시 젊은 시절 현진영 고 진영 고!를 외치며 노래를 따라 부르고 춤을 따라 추었던 세대로 현진영을 보는 것 만으로도 감동이었다. (다음페이지 상세정리) 


그리고 가장 아쉬웠던 출연자는 조빈이었다. 조빈이 뛰어난 보컬은 아니지만 이 정도로 못하는 가수가 아니었다. 긴장한 나머지 목을 너무 혹사를 해 이런 실수를 저릴러 너무 아쉬웠다. 

그리고 2라운드 진출자 중 1라운드 무대만 놓고 보면 캣츠걸에 조금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1라운드 종합은 여기서 마무리 하고 다음페이지에 탈락자별로 다시 정리를 해 보겠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