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중국 최고의 걸그룹 티아라 논란을 실력과 근성으로 이겨내다.(KBS 해피투게더3 티아라 은정 효민 출연)

올드코난 2016. 1. 8. 12:30
반응형

어제 KBS2 해피투게더 시즌3 2016.1.7 430회 대륙 정복자들 특집에 티아라(은정, 효민), 채연, 터보 (김종국, 마이키, 김정남)등이 출연했다.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을 해 봤는데, 티아라에 대해 응원의 글을 남겨본다.

KBS 해피투게더3 티아라 은정 효민 출연, 중국 최고의 인기 걸그룹 티아라 논란을 실력과 근성으로 이겨내다. 한국에서도 다시 1위를 탈환하는 날을 기대해 보며.


우선 채연은 몇주전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비록 1라운드에서 가면을 벗었지만, 라이브가 되는 댄스가수라는 것을 보여주었었다. 현재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그때서야 알았다. 한국에서는 잘 보이지 않아 활동을 접은 줄 알았는데, 건재하고, 현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서 반갑고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리고, 어제 해피투게더3에는 티아라의 은정과 효민이 동반 출연을 했는데, 티아라가 팬덤만을 놓고 보면 중국에서 1위 엑소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소식에 깜짝 놀랐다. 걸그룹만 놓고 보면 티아라가 1위였다. 2012년 이후 티아라가 한국에서 과거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최근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정말 다행스럽다.



그리고, 은정과 효민은 이날 매우 자신들을 낮추는 겸손한 자세를 보였는데, 3년전의 그 아픔이 티아라에게 큰 경험이 되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한다. 2012년 그때를 돌이켜 보면 모두가 다 피해자였다. 이제는 나이도 먹고 성숙해져서 인지, 쉽게 나서지도 않고 말을 해도 신중하게 하려한다.


한편으로도 안타깝게도 생각한다.

그때의 상처가 아직 아물지 못해, 대중들의 시선에 대해 두려움을 여전히 갖고 있다는 게 느껴졌다.

티아라에 대해서는 내가 응원의 글을 3번 정도 썼었는데, 다른 걸그룹이 아닌 티아라에게 이토록 관심을 갖는 것은 내가 본 티아라는 꽤 괜찮은 실력과 노력을 하는 아이돌이기때문이다.



음악적 스타일은 복고를 바탕으로 현대 음악과 결합을 해 추억과 새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티아라의 노래들은 다양한 세대들에게 공감과 즐거움을 주었는데, 이 점이 다른 걸그룹과 다른 점이었다.

그리고 보컬도 좋은 편이다. 티아라의 지금까지 발표곡들을 지금 다시 들어 봐도 좋은 것은 프로듀싱도 좋았겠지만, 티아라 멤버들이 가창이 되기에 노래에 더 끌리는 점 또한 있었다.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2012년 이후 티아라에 대해서 좋지 않은 시선이 있지만, 시간이 많이 지나서인지, 티아라에 대한 비난이 많이 사라졌음을 느낀다. 중국 최고의 걸그룹으로 인정 받은 티아라가, 다시 한국에서도 1위를 탈환하는 날이 꼭 돌아 오기를 바라는 마음에 몇자 적어 봤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