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k팝스타5 우승 이수정 안테나뮤직 선택 이유? 유희열은 진심이고 YG와 JYP는 간절하지 않았다.

올드코난 2016. 4. 11. 12:18
반응형

케이팝스타 시즌5 우승자 이수정은 안테나 뮤직을 선택했다. 그럴것이라는 예상도 많았지만, 그래도 대형기획사를 가지 않을까하는 그런 예상도 있었다. 결국 이수정은 유희열의 품으로 안겼다. K팝스타 시즌3 부터 참여를 해 3번째 시즌을 보냈던 유희열을 K팝스타5 승자로 보는 이유는 분명히 있다. 정리해 본다.

k팝스타5 우승 이수정 안테나 뮤직 선택 이유? 유희열은 진심으로 이수정을 원했고 YG와 JYP는 간절하지 않았다.




잠시 시즌별 우승 및 주요 참가자와 소속사를 보자.

시즌1

우승 - 박지민(JYP), 준우승 - 이하이(YG), 탑3 - 백아연(JYP))

시즌2

우승 - 악동뮤지션(YG), 준우승 - 방예담, 탑3 - 앤드류 최

시즌3

우승 - 버나드 박 (JYP), 준우승 - 샘김(안테나), 탑3 - 권진아(안테나)

시즌4

우승 - 케이티 김(YG), 준우승 - 정승환(안테나), 탑3 - 이진아(안테나)

시즌5

우승 - 이수정(안테나), 준우승 - 안예은, 탑3 - 마진가s, 탑4 - 이시은


시즌1과 시즌2에는 SM(심사위원 보아)도 있었지만, SM은 단 한명도 캐스팅을 하지 않아 비판을 받았었다. 이후 SM이 빠지고 안테나뮤직 유희열이 심사위원으로 참여를 하게 된다. 

이때부터 K팝스타에 변화의 조짐이 시작되는데, 당장 시즌3만 해도 우승자 버나드박은 박진영에게 갔지만, 샘김과 권진아는 유희열과 손을 잡았다. 시즌4에서 우승자 케이티김은 양현석에게 갔지만 역시 준우승 정승환, 탑3 이진아는 유희열 품에 안겼다. 우승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안테나뮤직과 계약을 한 것이다.

그리고 시즌5에서는 드디어 우승자 이수정이 안테나뮤직과 계약을 하게 되었다. YG와 JYP가 각각 2명의 우승자를 데려간 상황에서 유희열이 우승자 영입마저 성공하면서 안테나뮤직에도 K팝스타 우승자도 있는 회사가 되었다.


이 차이는 매우 크다. K팝스타 초기만해도 3대 기획사 위주였던 것에서 벗어나 인디 레이블로도 여겨지는 안테나뮤직이 K팝스타를 주도할 위치에 오르게 되었다는 의미로, 여기에는 유희열의 공로가 당연히 크다.


하지만, YG와 JYP가 K팝스타에 대한 존재감이 떨어지고 있다는 점이 안테나뮤직이 부각되는 또 다른 이유이기도 한데, 시즌5에서 박진영와 양현석이 참가자들을 보는 시선은 이전 시즌에서 보여준 애정이 많이 식었다는게 느껴진다. 우승자를 제외하고는 다른 참가자들을 실재 캐스팅을 하려드는 적극성도 부족해졌다. 



심사는 보지만 데려가겠다는 생각이 적어들고 있다는 것은 필자 개인의 착각일 수도 있지만, 이번 시즌5에서 필자는 그렇게 느껴졌다. 시즌1과2에서와는 달리 자신들이 원하는 가수들을 찾기 보다는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심사를 하는 것 같다. 이로 인해 YG와 JYP가 K팝스타 심사를 볼 때와 실재 자신의 소속사에서 키우는 가수(아이돌 그룹)가 다르다는 점에서 나오는 현실적인 괴리가 생기고 있다고 생각한다.


올 하반기에 다시 시즌6가 시작 될 것이다. 시즌6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양현석과 박진영이 시즌5 이상의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주어야 한다. 자신들의 소속사에서 정말 간절히 원하는 사람을 뽑아라. 겉으로는 음악성을 떠들며 극찬을 하지만 데려가지 않는 그런 쇼는 그만 하기를 바라며 이만 줄인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추천 버튼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