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49대 복면가왕 호빵왕자 3연속 가왕 등극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98회 2017.2.12.]

올드코난 2017. 2. 12. 18:46
반응형

3연속 가왕에 도전하는 팥의 전사 호빵왕자 그리고 그에 맞서는 4명의 가수들. 사전 네티즌 조사 결과는 75%라는 앞도적으로 호빵왕자 승리를 낙관했는데 과연 결과는?


[2라운드 솔로곡 대결 결과]

1. 첫 번째 대결! ‘로마의 신사 그레고리팩’ 배우 이이경을 꺾고 2라운드 진출 세계를 강타한 전설의 목소리! '할리우드 반항아 제임스딘‘ VS ‘바다의 신 포세이돈’ 래퍼 미쓰라를 꺾고 2라운드 진출한 하늘을 지배하는 힘찬 그의 음성! '천둥번개의 신 토르‘

제임스딘의 노래는 포맨의 고백, 1라운드에서는 미처 몰랐던 진짜 실력이 그대로 드라났다. 역시 솔로곡을 들어 봐야 가수의 진가를 알게 된다. 이어서 토르의 노래는 YB의 나는 나비, 윤도현의 노래 중 가장 많이 불리어지고 있는데, 복면가왕에서만 벌써 3번째다.(루나, 허각) 발라드와 락의 대결 결과는 토르의 승리, 제임스딘의 정체는 트로트 가수 신유였다. 대단한 네티즌 수사대!


2. 두 번째 대결! ‘별꼴이 반쪽 황금별’ 개그우먼 김미려를 꺾고 2라운드에 진출 왕좌를 향해 차오르는 애절한 감성 보이스! ‘이태원에 놀던 달아’ VS ‘방귀대장 스컹크’ 원조 MC 허참을 꺾고 2라운드에 진출한 메마른 감성을 적시는 촉촉한 마법성대! '사슴이 꽃보다 아름다워

달아의 노래는 성시경의 희재. 지난주 네티즌 수사대들은 오마이걸 효정을 예상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전혀 모르겠다. 솔로 곡을 잘 몰라서인데, 중요한 것은 기본기가 있는 젊은 여가수라는 점일 것이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달아. 이어서 사슴의 노래는 엠씨더맥스의 그대는 눈물겹다. 1라운드에서 네티즌들이 한 대규로 지목했는데, 그때는 확실히 몰랐지만, 오늘 솔로곡을 들어 보니 대규가 맞다. 불후의명곡에서 들려주었던 그 목소리와 감성이 그대로 느껴진다. 가왕이 위협을 느꼈을 정도의 좋은 노래를 들려준 사슴. 결과는 69대30으로 사슴 승리. 달아의 정체는 효정이 맞았다.


[3라운드/ 가왕후보 결정전 경연 과정]

천둥번개의 신 토르 VS 사슴이 꽃보다 아름다워

토르의 노래는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 OST 이룰 수 없는 꿈. 테너이며 뮤지컬배우로 그리고 불후의명곡에서 부부와 함께 좋은 노래를 들려주었던 토르가 누구인지는 아직 모르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오늘 무대로 더 많은 이들에게 존재감을 보여주었다. 취향은 다를지언정 보컬 하나만큼은 정말 최고가 아닌가. 이어서 사슴의 노래는 넥스트의 해에게서 소년에게, 발라드에서 락까지 장르도 다르지만, 그걸 소화해 낼 수 있는 실력이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힘도 있고, 감성에 터프함까지 다 느낄 수 있었던 사슴은 이제 재평가를 받게 될 것. 뮤지컬 대 락의 대결 취향의 문제다. 경연 결과 연예인판정단은 6대6대 전체 결과는 56대 43으로 사슴 승리. 토르의 정체는 역시나 손준호 였다.


[49대 가왕전 경연 과정]

팥의 전사 호빵왕자 VS 사슴이 꽃보다 아름다워

3연속 가왕에 도전하는 호빵왕자의 노래는 비의 널 붙잡을 노래. 비의 춤만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노래자체도 참 좋았었다. 춤과 무대매너까지 좋았던 호빵왕자의 노래는 중반부터 이미 승리를 예감했다. 경연 결과는 70대 29로 호빵왕자 승리. 사슴의 정체는 디셈버 대규였다.


[방송리뷰/종합]

49대 가왕전은 호빵왕자의 3연속 가왕 등극으로 끝났다. 1라운드부터 호빵왕자의 승리를 예감했다. 이는 대부분의 예상했던 내용이었다. 여기에는 호빵왕자의 실력도 뛰어난 점이 있었다. 환희의 노래는 예전보다 조금 더 깊어졌다는 게 확연히 느껴졌다. 이제 다음주는 50대 가왕전이며 100회 특집이 예정되었다. 어떤 가수들이 나올지, 어떤 반전이 있을지 다음주를 기대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