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59대 복면가왕 MC 햄버거 새로운 가왕 등극!

올드코난 2017. 7. 2. 18:40
반응형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118회 2017.7.2 (일) 방송 리뷰: 7연승에 도전하는 ‘노래9단 흥부자댁’ 이에 맞서는 4명의 복면가수들. 흥부자댁의 7연승 가왕이냐, 아님 새로운 가왕이 탄생할지...


[2라운드 솔로곡 대결]

1.첫 번째 대결! 가수 장재인을 꺾은, 파랗게 파랗게 물 들었네 목소리의 파란! '새파랗게 어린 똘똘이 스머프' VS 아이콘 바비를 꺾은, 5대양 6대주를 넘나드는 팔팔한 활어 보이스! '아싸라비아 콜롬비아 아싸 가오리'

스머프의 노래는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 재작년 2015년 발매된 비교적 새로운 노래로 발라드 왕자 임창정의 건재확임을 확인해 준 히트곡이었다. 1라운드에서는 조금 괜찮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대박 소리가 나올 정도로 스머프의 보컬이 무척 뛰어났다. 이어서 가오리의 노래는 2005년 발매한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요즘 민경훈이 예능에서 활동하다보니 버즈 시절의 민경훈을 잠시 잊고 있었다. 가오리의 노래를 들은 민경훈 오기가 발동해 복면가왕에 출연해 주기를 바란다. 세대차이가 확실히 느껴졌던 이들의 대결 결과는 58대 41로 가오리 승리. 스머프의 정체는 유키스 리더 수현이었다.


2.두 번째 대결! 개그맨 홍록기를 꺾은, 태양보다 노래 열정을 불태운다. '울주군 온양읍 발리에서 온 발리걸' VS 배우 서민정을 꺾은, 먹지말고 들으세요. 고칼로리 목소리 유혹! '맛있으면 0칼로리 MC 햄버거'

발리걸의 노래는 전유나의 대표곡 너를 사랑하고도. 과거 노래를 들고 나올줄은 알았는데, 간만에 이 노래를 들어 보니 참 좋다는 생각을 해본다. 트로트 발성에 경륜이 묻어나는 깊이 있는 목소리와 감성이 감동으로 다가왔다. 이어서 MC 햄버거의 노래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히트곡 Missing You. 알앤비를 들고 나올 줄 알았다. 원곡가수 환희가 판정단에 있었는데, 선배의 노래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지. 1세대 알앤비 가수다운 훌륭한 무대였다. 알앨비와 소울의 정석을 들려준 MC 햄버거. 트로트와 알앤비의 대결 결과는 67대 32로 MC 햄버거 승리. 발리걸의 정체는 뱀이다의 주인공 트로트가수 김혜연이었다.


[3라운드 가왕후보 결정전]

아싸라비아 콜롬비아 아싸 가오리 VS MC 햄버거

가오리의 노래는 2000년 발표된 야다 대표곡 진혼. 1라운드에서는 윤도현의 사랑했나봐 2라운드에서는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등 3곡 모두 다 락을 선곡했다. 락커였나? 이어서 MC 햄버거의 노래는 박진영의 날 떠나지마. 박진영의 노래들 대부분의 댄스곡이지만, 원래 박진영은 알앤비와 그루브가 느껴지는 음악을 한다. 박진영 자신이 보컬이 좀 떨어져 소화를 못할뿐이다. MC 햄버거가 뛰어나다는 것은 이 노래를 원곡가수를 넘어 완변하게 자신의 노래로 만들어 버렸다는 점이다. 결과는 81대 18로 MC 햄버거 승리. 가오리의 정체는 티삼스의 김화수였다.!! 전혀 몰랐다.


[59대 가왕전]

노래9단 흥부자댁 VS MC 햄버거

흥부자댁의 노래는 비와이의 Day Day, 이 노래를 들고 나오다니! 스웨그를 보여준다는 말이 허언이 아니었네. 흥부자댁이 왜 가왕인지 그리고 그녀에게 못하는 장르는 없다는 것을 보여준 최고의 무대였다. 비왕이와 박재점이 이 무대를 보면 어떤 생각을 할까. 결과는 56대 43으로 MC 햄버거 승리. 새로운 가왕이 탄생했다. 그리고 가면을 벗은 흥부자댁은 소향이었다.


[방송리뷰/종합]

59개 가왕전을 정리해 보면 1라운드에서는 금발이 너무해 스머페트(장재인), 어물전 최고미남 꼴뚜기왕자 (아이콘, 바비), 한바탕 놀아보세 북청사자(홍록기), 케첩 두 개 주세요 감자튀김 (서민정) 등이 2라운드에서는 새파랗게 어린 똘똘이 스머프 (유키스 수현), 울주군 온양읍 발리에서 온 발리걸(김혜연), 3라운드에서는 아싸라비아 콜롬비아 아싸 가오리 (티삼수 김화수)가 차례로 가면을 벗었고, 마지막으로 6번이나 가왕의 자리를 차지했던 노래9단 흥부자댁(소향)이 마지막으로 가면을 벗었다. 14주 동안 최고의 노래를 들려준 소향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페이지에 정리해 올리겠다. 수고했다 소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