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는가수다2, 늘 일찍 떠나는 짧고 강렬했던 JK김동욱 (가왕전 첫 탈락 JK김동욱)

올드코난 2012. 11. 25. 20:08
반응형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좋은하루

올드코난 (Old Conan) 추천 TV MBC 일밤 나는가수다 시즌 2 방송 리뷰

 [차례] 1.개요 2.방송내용 3.리뷰

[방송] 29회 2012년 11월 25일 나는가수다 가왕전 1회 [MC] 정진영, 박명수, 노홍철, 박은지 [출연 가수] 박완규, Jk김동욱, 이은미, 소향, 더 원, 국카스텐, 서문탁

[경연 순서 및 노래 제목]

JK김동욱 - 사랑사랑사랑(김현식)+미인(신중현)/ 소향 - 그대는 어디에 (임재범)/이은미 - 365일 (알리)/더 원 - 비상 (임재범)/ 국카스텐 - 모나리자 (조용필)/박완규 - 영원(최진영)/ 서문탁 - 아리랑 (민요)

 

[방송 내용 정리 및 리뷰]

[1] 방송 내용 

나는가수다2 가왕전 본 경인이 시작되었다. 지난 사전경연에서 1위 더원, 2위 소향, 3위 JK김동욱, 4위 국카스텐, 5위 이은미, 6위 박완규, 7위 서문탁 순이었지만 이번 경연에서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그리고 가왕전부터는 호응도를 실시간으로 조사한다.

 

1번 무대 6월의 가수 JK김동욱 선곡은 사랑사랑사랑(김현식)+미인(신중현)

노래 두 곡을 묶었다. 과거 이은미가 시도한 적이 있다. 그리고 맨발로 무대에 섰다.

선글라스에 강한 수염만으로도 무대를 휘어잡은 카리스마.

노래는 락,랩,소울에 재즈 느낌도 있었다. 노래도 2곡 강렬함도 2배였다.

오프닝 무대로 최고였다. 호응도는 241표

 

2.번 무대는 소향 선곡은 임재범의 노래 그대는 어디에.

작년에 차지연이 리메이크해 화제가 되기도 한 노래다.

원곡에 충실했지만, 여성의 마음을 담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있었다. 노래는 전체적으로 차분히 흘러갔고 후반부에 소향의 특유의 돌고래창법으로 완결지었다. 개인적으로는 역시 임재범 노래는 다른 가수들이 부르면 조금은 어색하다는 것.

무대를 마치자마자 눈물을 흘리는 소향, 자신은 만족하지 못했음이라.

호응도는 331표

 

3번 문대는 나가수 맏언니 이은미. 선곡은 후배 가수 알리의 365일.

최근에 나온 노래 중 정말 좋은 노래라고 생각했던 곡이고, 젊은 가수 알리를 실력파가수로 인정받게 해준 노래다. 그리고 여전히 그녀는 맨발로 무대에 올랐다.

알리도 꽤 훌륭한 가수이지만, 이은미는 원곡을 넘어 최고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호응도는 277표

 

4번 무대는 1위 가수 더원 선곡은 임재범의 비상.

사전경연 1,2위 가수들이 모두 임재범의 노래를 선택했다. 그리고 이 노래는 비상은 1년전 시즌1에서 Jk김동욱의 첫 경연곡이기도 하다. 이 노래를 감히 부를 수 있는 가수들은 많지 않다. 철옹성 같은 임재범의 대표곡 중 하나이고, 누구든지 임재범 이상의 평가를 받지 못하는 노래다. 이 노래에 도전하겠다는 것은 1등 가수 임재범을 넘어 보겠다는 더원의 의지가 아니었을까.

대북으로 웅장하게 시작해 어린아이 코러스가 노래를 시작 더원이 이어받았다.

어린아이의 감수성과 어른의 마음을 하나로 만든 실험적인 무대였다.

호응도는 290표

 

5번 무대는 나가수 밴드 국카스텐 선곡은 조용필의 모나리자.

나가수의 젊은피 하현우의 넉살은 언제나 즐겁다. 그리고 늘 이색적인 사운드로 색다른 음악적인 경험을 주는 국카스텐. 자신들만의 색깔을 확실히 보여준 국카스텐 호응도는 353표

 

6번 무대는 나가수 흑표범 박완규 선곡은 영원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기 직전까지 침묵으로 일관했던 박완규 이유가 있었다.

최진실 동생 최진영이 가수 시절 불렀던 노래 영원을 불러야 했기 때문이다. 비극적인 최진실 남매와의 추억과 아픔을 느끼게 해주고픈 박완규, 세상에 아픔을 안고 사는 모든 이들을 위해 이 노래를 바쳤다. “한 없이 사랑했던 추억만은 가져갈게...”이 가사가 계속해서 맴돈다. 그리운 최진실, 최진영 남매

호응도는 예상 못한 낮은 득표 205표

 

7번 마지막 무대는 오뚝이 서문탁 선곡은 한국인의 애환을 상징하는 민요 아리랑.

가장 예상할 수 없었던 노래를 선택한 서문탁. 과거 시즌1에서 윤민수가 아리랑을 불러 성적이 좋지 않았었다. 서문탁은 윤민수가 처절하게 불렀던 것과는 완전히 달랐다. 흥겹게 락으로 시작해 한국인의 한을 또한 표현해 냈다. 그리고 다시 현대적으로 변화를 주었다. 강렬했던 노래였고 마지막 무대로 최고였다.

호응도는 313표

 

경연 결과]

호응도

1위 국카스텐, 2위 소향, 3위 서문탁, 4위 더원, 5위 이은미, 6위 JK김동욱, 7위 박완규

종합 결과

1위 국카스텐 2위 소향 첫 탈락 고별가수는 JK김동욱

 

[2] 리뷰

 

늘 일찍 떠나는 짧고 강렬했던 JK김동욱

 

:가왕전 첫 탈락자 JK김동욱, 비상으로 시작해 비상으로 끝냈다.

이번 가왕전 첫 경연 탈락자는 JK김동욱이었다.

방송 전에는 예상 못했지만, 7명의 가수들의 노래를 다 듣고 나서 느낌은 받았다.

 

김동욱의 무대는 나쁘지 않았다.

단지 2곡을 합치면서 직접 랩까지 구사하며 실험적인 무대를 강조하다 보니 관중들 입장에서는 조금 난해했다고 본다.

 

그리고 JK김동욱은 항상 나가수를 일찍 떠난다.

시즌1에서 노래를 다시 불렀다는 논란으로 단 1라운드만에 자진하차를 했었고, 시즌2 본 경연에서는 2라운드만에 6월의 가수에 선정되어 좋은 일이기는 하지만 역시나 일찍 본경연에서 떠났다. 그리고 이번 가왕전에서도 단 1회만에 떠나게 되었다.

 

(참고:표 김동욱 나가수 경연곡 및 순위)

날자 

방송 

경연곡 

순위 

비고 

 2011.5.29  첫 출연  비상(임재범)  4

 동반 출연자 옥주현 1위

 2011.6.12  2차경연  조율(한영애)  2  1위는 김범수 님과함께 그리고 이때 노래를 중단했다는 논란으로 자진하차
시즌2 
 2012.4.29

사전 경연 

 미련한 사랑  

시즌2 사전 공연

 2012.5.6  첫 경연A조 예선  명태(강산에)  상 1위는 이수영 
 2012.5.27  5월의 가수전

 찔레꽃 (이연실)

2위  1위는 박완규 
 2012.6.10  B조 예선  행복의 나라로 (한대수)  상 1위는 이은미 

 2012.6.24

 6월의 가수전   담배가게 아가씨 (송창식)  1위 6월의 가수 
 2012.11.25

 가왕전 1

 사랑사랑사랑(김현식)+미인(신중현)  7위  가왕전 첫 탈락

 

하지만 가왕전이라는 최고의 경연인만큼 Jk김동욱에게 못했다는 표현은 좋지 않을 것이다. 다른 6명의 가수들이 좀 더 잘했을 뿐이다.

 

나는가수다는 다른 가수들에게도 그렇지만 Jk김동욱에게 큰 기회를 준 곳이다.

나가수 출연이전에는 Jk김동욱을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

이제는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인기 가수가 되었다.

나가수가 계속해서 존재해야 할 이유다.

나가수는 Jk김동욱을 포함한 정말 많은 가수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다.

요즘 대세 국카스텐, 소향, 더 원 역시 그러하다. 

 

이제 나가수를 정말 떠나는 Jk김동욱에게 짧고 굵었다는 표현이 좋을까.

짧고 강렬했다는 말이 좋을 것 같다.

Jk김동욱에 대한 내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임재범의 비상을 불러 처음 나가수와 인연을 맺은 Jk김동욱이 경쟁자인 더원이 같은 노래를 불러 탈락을 했다는 것은 나가수의 최대 아이러니가 아니었나 싶다.

 

나가수를 비상으로 시작해 비상으로 끝낸 Jk김동욱,

가수로서 다시 비상할 것이다.

글 작성 올드코난

▣ JK김동욱 노래 듣기 Tag(태그) => http://oldconan.tistory.com/tag/JK김동욱

올드코난 (Old Conan)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의 오타,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