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는가수다2 시작과 마지막을 장식하는 이은미 찬사를 보낸다. (결승 진출자 이은미, 더원 최종 탈락자는 소향)

올드코난 2012. 12. 23. 18:54
반응형

추천 TV MBC 일밤 나는가수다 시즌 2 방송 리뷰 [차례] 1.개요 2.방송내용 3.리뷰 

[방송] 33회 2012년 12월 23일 나는가수다2 가왕전 5회 3강 세미 파이널 [MC] 정진영, 박명수, 노홍철, 박은지 [출연 가수] 이은미, 소향, 더 원

[경연 순서 및 노래 제목]

1차 이은미 - 슬픈인연(나미)/ 소향 - 오 홀리 나잇/ 더원 - 지나간다(김범수)

2차 더원 - 썸데이(김동희)/ 이은미 - 깨어나(강산에) 소향 - 그것만이 내 세상(들국화)

 

[방송 내용 정리 및 리뷰]

 

[방송 내용]

나는가수다2 가왕전 5차 준결승 3강전이 열렸다.

1차 경연은 리메이크했던 곡, 2차 자유곡 미션곡 총 2곡을 불렀다.

 

1차 경연 1번 무대는 이은미 노래는 슬픈 인연 (나미)

이 노래는 이은미가 공연에서 자주부르는 노래로 기립박수를 받는 곡이다. 그리고 방송에서는 처음본다. 이 노래를 부른 수 많은 가수들 중에서 한 사람을 꼽으라면 이번에 들려준 이은미 버전이 최고라고 말하겠다. 최고의 가수가 불러 더 가치있는 명곡 슬픈 인연. 호응도는 349표

 

2번 무대는 소향 선곡은 오 홀리 나잇 (거룩한 밤)

크리스마스를 앞둔 시점에서 CCM가수답게 캐롤을 선택했다. 수 많은 가수들이 성탄절에 부르는 곡이고 머라이어캐리 버전이 가장 유명하다. 여태 여가수 중에서 이 이상은 없을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소향은 정말 대단한 가수다. 대단한 고음으로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호응도는 263표

 

3.번 무대는 더원 - 지나간다 (김범수)

9월 새가수 초대전에서 불렀었던 노래를 다시 불렀다. 그때와는 달리 편곡에 아카펠라를 넣었다. 하지만 같은 노래를 두 번 들어서인지 새로움은 조금 없었다.

호응도는 340표

 

1차 경연 결과는

1위 이은미 384표 2위 소향 336표 3위 더원 280표

 

2차경연

1번무대는 더원 선곡은 김동희의 썸데이

순간 아~ 하는 감탄사가 나왔다. 정말 좋은 노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김동희 원곡 버전을 한번쯤 들어 보기를 권한다. 더원은 여성의 감성이 있는 곡을, 남자의 마음으로 잘 표현해 냈다. 호응도는 353표

 

2번 무대는 이은미 선곡은 강산에 깨어나

오랜 공연의 경험과 랩, DJ를 동원해 강산에 락 원곡과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곡으로 탈바꿈시켰다. 그리고 비보이의 멋진 공연까지 최고의 무대를 보여준 열정의 디바 이은미 첫곡은 슬픔이었다면 이번에는 흥겨움으로 나가수 무대를 자신의 공연장으로 만들었다. 최고의 가수 이은미의 호응도는 326표

 

3번 무대는 소향 선곡은 들국화의 그것만이 내 세상

소향이 락 곡에 도전할 것이라고는 예상 못했다. 그리고 이 곡은 박정현이 나가수1에서 마지막에 불러 1위를 차지 명예졸업을 한 의미가 있는 노래다.

소향은 전인권과 박정현과의 차별을 위해 많은 변화를 주었다. 기존의 창법에서도 탈피 새로움에 도전하려 노력을 했다. 락에 도전한 소향의 호응도는 313표

 

최종 경연 결과

1위는 이은미. 2위는 더원 마지막 탈락자는 소향

 

[리뷰]

 

나는가수다2 시작과 마지막을 장식하는 이은미 찬사를 보낸다.

(결승 진출자 이은미, 더원 최종 탈락자는 소향)

 

이번 주 세미파이널 결과는 소향의 탈락이다.

나가수2 마지막 탈락자로 기록된다.

나가수2를 통해 가장 큰 수확을 꼽으라면 나는 소향을 꼽겠다.

다른 가수들도 모두 좋았지만, 나가수 이전에 소향은 스타킹 애청자가 아니면 몰랐을 흙 속의 진주 같은 존재였다.

쟁쟁한 가수들 사이에서 가왕전 3강까지 진출한 저력있는 가수를 발굴했다는 것만으로도 나는가수다는 계속해서 방영이 되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제 다음주 결승전에 진출할 가수들이 가려졌다.

이은미 그리고 더원.

 

더원은 9월에 처음으로 나가수에 출연을 했지만 이은미는 4월말 나가수2 첫회를 시작한 개국공신이다. 그리고 마지막 가왕전 결승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나는가수다2 처음과 끝을 장식하게 된 것이다.

 

지금까지 이은미가 들려준 무대들은 모두 절정의 가수의 공연이었다.

출연가수들 중 가장 나이가 많은 편임에도 자신감과 힘이 넘친다.

거기에 수 많은 무대 경험에서 오는 노련미가 더해져 나가수 무대의 수준을 확실히 높여 주었다. 관객들에게는 좋은 무대를 후배들에게는 귀감이 된 이은미가 가왕전의 결승전에 진출함으로서 가왕전의 빛이 더 나는 것 같다.

기대가 된다.

나가수2의 마지막을 장식하게 될 가왕전 파이널 무대가.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언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