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건강 금연

금연 6개월 프로젝트 성공 3가지 이유는 금연 의지와 계획, 담배값 인상.

올드코난 2015. 6. 2. 07:31
반응형

작년 2014년 12월2일부터 시작된 금연 6개월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과정과 소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금연 6개월 장기 프로젝트 성공 3가지 이유는 확실한 계획과 금연에 대한 분명한 의지, 담배값 인상이라는  동기부여가 금연을 성공하게 만들었습니다.


1988년 담배를 배운이래 무려 만 2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중 20여년은 금연을 시도하고 실패하는 담배와의 전쟁이었습니다.^^



오랜 실패의 경험과 내 자신을 돌아보고 이번에는 제대로 금연을 해보자고 작년 12월 1일에 금연 계획을 세웠습니다. 원래는 2015년 1.1.부터 금연을 시작하려고 했지만, 계획을 세우던 작년 12월1일 이왕하는김에 그냥 바로 시작하자는 마음이 생겨 다음날인 12월 2일부터 금연 계획대로 시작을 했습니다.


우선 저는 니코틴 껌을 금연 보조제로 선택을 했고, 담배를 병행하면서 매월 조금씩 그 양을 줄여가는 방식으로 시작했습니다. 담배 생각이 날때마다 니코틴 껌을 씹되, 도저히 참지 못하면 그냥 자연스럽게 담배를 피우는 방법이었습니다.



평소 2갑 반에서 3갑을 피던 꼴초였기에, 이 방식도 나름 매우 어려웠습니다. 

일단 목표는 하루 한 갑으로 줄이는 것이고, 다음은 반갑, 그 다음은 껌만 씹다가 껌마저 끊는다는 계획을 6개월간에 걸쳐서 진행을 했습니다.


12월 2일 시작해 12월 29일 하루 한갑으로 줄였고 2015년 1월20일에 하루 반갑으로 줄이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큰 위기가 닥쳤는데, 바로 1주일가량의 설연휴였습니다. 이때 5일동안 술마시고 낮에 자면서 담배를 참 많이 피웠습니다. 하마터면 이때 실패할뻔했습니다.


그러다 다시 정신을 차리고 실패했다는 마음을 버리고 2월 27일 다시 금연을 시작했습니다. 

결국 다시 한갑, 반갑으로 줄이는데 성공한 후 3월 27일부터 단 한 개피의 담배도 피우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담배 대신 씹었던 니코틴 껌 역시 4월 20일 전면적으로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6월 2일까지 단 한개피의 담배와 단 한개의 니코틴 껌도 씹지 않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2일 세운 6개월 금연 프로젝트가 성공한 것입니다.



이번에 금연에 성공한 것은 이전보다 더 큰 동기부여가있었습니다.

바로 담배값 인상입니다.


물론, 최근에 다시 흡연률이 늘어났다는 통계가 있기는 합니다만, 저는 담배값 인상이 금연에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그저 담배값이 오른 것이 아니라, 오른 담배값이 썩어빠진 관피아 놈들와 재벌들의 호주머니만 불려준다는 생각이 들어서 독한 마음에 끊었던 것입니다.

 

지금은 담배 생각도 나지 않고, 금단 증상도 없습니다.

물론 간간히 니코틴에 대한 욕구가 생기기는 하지만, 못참을 정도는 아닙니다.

이제는 담배를 끊었다는 말을 자신있게 할 수 있을 정도로 금연에 대한 확신이 생겼습니다.


현재 금연을 하고 계시는 분들과 금연을 계획 중인 분들 모두의 건투를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다 같이 담배 끊읍시다. ^^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