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건강 금연

금연 보조제로 전자담배 사용은 니코틴 의존이 더 심해 질 수 있다.

올드코난 2015. 6. 2. 20:03
반응형

[들어가기전] 금연 6개월 프로젝트에 성공을 한 올드코난은 앞으로도 금연을 계속하면서, 내 자신의 의지를 다지며, 금연을 하려는 사람, 금연 중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들과 참고할 사항들을 꾸준히 정리해 올리도록 겠습니다. 오늘 간단히 정리해 올릴 내용은 전자담배에 관한 내용입니다.


정말 금연 할 생각이라면 전자담배는 좋지 않습니다. 금연 보조제로 전자담배는 잘못된 선택입니다. 니코틴 의존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제가 작년 12월 2일 금연 계획을 실행하면서 니코틴 껌을 사용하기 전에 가장 갈등이 컸던 것이 바로 전자 담배였습니다. 전자담배를 사용할 것인가, 다른 보조제를 쓸 것인가 여러 가지 고려를 해봤는데, 전자담배를 포기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참 현명했습니다.


제가 아는 사람 중에 비슷한 시기에 금연을 시도한 사람 중 전자담배를 이용해 금연에 성공한 사람은 없습니다. 단지, 담배 대신 전자담배를 사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원래 전자 담배는 금연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금연 보조제였습니다. 

하지만, 전자 담배에 중독된 사례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고, 실재 내가 아는 사람들 범위내에서만 살펴봐도 전자담배는 금연 보조제로서는 좋지 않다고 생각해 봅니다.


혹시나, 전자담배에 좋지 않은 감정이 있다고 생각하지는 말아 주세요^^

현재 금연 중이고, 실재 니코틴 의존도가 매우 높았던 사람으로서, 그리고, 수 많은 애연가들의 금연 실패를 살펴 보면서 내린 결론입니다.

정말 담배를 끊고 싶다면, 전자담배는 그리 좋은 수단이 아닌 것 같습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