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건강 금연

금연 중 가장 도움이 되는 주전부리 물, 오이, 우유, 과일

올드코난 2015. 5. 22. 09:50
반응형

금연을 하다 보면 입이 근질거림을 느낄 겁니다. 입맛이 돌아오는 좋은 징조입니다. 하지만, 이는 식욕이 증가해 자칫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금연을 할때는 주전부리 역시 중요합니다. 이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나, 단맛이 나는 과자류를 많이 먹다보면, 체중이 불어나는 것은 물론, 금연에 실패하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지난달에 "금연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정리"을 통해 금연을 하는데 가장 좋은 음식과 금연에 나쁜 음식을 정리해봤었습니다.

그때 제가 빼 먹은 최고의 간식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오이'입니다.



금연 여부와 상관없이 '오이'는 꾸준히 드시면 좋은 야채류인데, 금연중에 특히 좋은 것은 칼로리가 매우 적어, 간식이 생각날때 과자나 다른 먹거리 대신 드신다면 어떤 주전부리보다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물을 자주마신다면, 살이 찔 걱정도 없고 흡연 욕구를 충분히 줄일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실재로 물과 오이, 그리고 우유를 자주 먹고 마시고 있습니다.

덕분에 금연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마무리하자면, 금연 중일때 간식이 생각난다면, 물을 먼저 마시고, 그래도 부족함이 느낀다면 오이를 드려보세요. 그리고, 가끔 우유를 마신다면, 금연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