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불후의명곡 남상일 - 성은 김이요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6회 다시보기

올드코난 2015. 7. 4. 21:30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7.4. (토) 206회 불후의 명곡 - 트로트 디바 김지애&문희옥 편

1번 순서는 불후의 명곡 신명의 아이콘 국악인 남상일 노래는 문희옥-성은 김이요> 1991년 발표곡으로 노래 가사를 쓴 조동산은 대학시절 사랑했던 여인 때문에 늦도록 결혼하지 않았던 친한 친구의 실제 사랑이야기라고 밝혔다. 노래속의 DS는 친구의 옛 애인의 이름이라고 한다. 당시 선거 기간동안 ‘김씨’ 후보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자신의 이미지송으로 불러 대선과 관련해 활제를 낳았고 큰 인기를 얻게 된다. 트로트 부문 정상에 올랐던 노래. 



남상일은 이전 무대들은 하나같이 흥에 겨웠다. 오늘은 한이 서린 애절한 무대를 들려주겠다는 각오다. 판소리에 애절함을 더해 살풀이춤을 준비했다. 이번이 3번째 도전인데 반드시 우승을 하겠다는 각오로 준비를 단단히 하고 나왔다. 전주에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OST를 샘풀링했고 국악인 중창과 남상일의 살풀이에 국악과 현대음악이 조화가 된 실험적인 무대였다. 364표를 얻어 2번 순서로 나온 이세준을 누르고 울랄라세션에게는 패해 1승 1패를 기록했다.



[제목] 남상일 - 성은 김이요 (원곡가수 문희옥) [가수/국악인] 남상일 [장르] K-Pop [제작] 작사 조동산; 작곡 원희명; 편곡 김태근 [앨범]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김지애 & 문희옥편) (2015.7.4.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노래가사는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