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건강 금연

금연 성공률 높은 금연보조제 추천: 니코틴 껌과 니코틴 패치

올드코난 2015. 10. 23. 17:22
반응형

2015.10.23. 오늘부로 담배를 전혀 피지 않은 무흡연 210일차가 되었습니다. 10일에 한번은 꼭 금연 관련글을 쓰겠다는 제 자신과의 약속으로 글을 씁니다. 이번에는 어떤 금연보조제가 좋은지 추천을 해 보겠습니다.

금연(비흡연) 210일, 금연 성공률이 높은 금연보조제를 추천 한다면 니코틴 껌과 니코틴 패치를 권하겠습니다. (제품은 알아서 선택하시고요^^)


금연은 의지가 중요하지만, 그냥 의지 갖고는 정말 어렵습니다. 실재 주변에서 금연에 성공한 사람치고 그냥 끊은 사람은 아직 없습니다. 뭔가 대용품을 이용해 줄였거나, 보조제를 이용해 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금연보조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저의 경험과 아는 사람들 중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을 기준으로 딱 2가지를 추천합니다.


하나는 제가 사용했던 니코틴 껌이고 그 다음으로는 니코틴패치를 추천합니다. 

이외의 제품은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는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 

특히 전자담배로 금연에 성공한 사람은 제 주변에 없습니다. 그래서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그럼 니코틴껌과 니코틴패치에 대해 아주 간략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1.니코틴껌은 일반적으로 씹는 껌과 같습니다. 껌에 니코틴이 함유되었다는 점만 다릅니다. 니코틴 껌은 담배가 생각이 날때마다 씹는 것이 아니라, 담배를 도저히 참을 수 없을 때 씹으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중독성이 강해 껌에 중독될 수 있다는 사실! 제가 니코틴껌으로 담배를 끊기는했지만, 지금도 간혹 담배나 니코틴껌이 생각나고는 합니다.

담배 대신 씹고, 조금씩 줄여나가면 금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바로 그 사례입니다. ^^


2.니코틴패치는 제 주변에서 성공사례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제대로 사용을 했을 때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니코틴 함유량이 다르고 차츰 줄여나가는 것을 잘 지켜야 하며, 무엇보다 패치를 쓰는 동안 절대 담배를 펴서는 안됩니다.

제 주변에 니코틴패치로 담배를 끊은 분들 중 한분이 하마터면 병원에 입원할뻔한 적이 있습니다. 니코틴패치를 쓰고 있다는 사실을 잠시 잊어버리고 담배를 몇 개피 피다 그만 어지러워 현기증과 구토에 응급실에 간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다른 금연보조제에게도 공통된 사항이기도 합니다. 사용방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규정대로 사용해야 금연에도 성공하고 부작용 또한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정도만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금연 보조제는 아주 많지만, 실재로 사용해 본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 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금연을 결심하셨다면 보건소가 운영하는 무료 금연클리닉을 이용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