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건강 금연

금연 만원의 행복 (하루 담배 2갑) 담배값으로 살수 있는 것들

올드코난 2015. 9. 15. 19:15
반응형

어느덧 오늘로 금연을 시작한지도 만 9개월이 지났고, 단 한 개피도 피지 않은 무흡연도 170여일을 넘어섰습니다. 쌍팔년(1988년)에 담배를 처음 피고 무려 27년동안 흡연을 했던 저로서는 170일간 담배를 피지 않았던 적이 딱 2번째입니다. 내 기억으로 1996년에 6개월반 대략 190일동안 금연에 성공했던적이 있지만 술 몇잔 마시고 실패를 했었습니다. 그 이후 매년 금연을 시도했지만 길어야 한달 대부분 1주일만에 담배를 다시 피는 악순환의 연속이었습니다. 이제 무흡연 6개월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금연으로 인해 좋은점 한가지를 이야기해 봅니다.


금연 만원의 행복 (하루 담배 2갑) 담배값으로 살수 있는 것들


금연으로 인해 건강이 좋아지고 있다는 글은 얼마전에 한 번 썼었고 다음주에 건강검진을 받아 보고 한 번더 쓰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하고 픈 말은 금연을 할때마나 하루 담배 2갑 기준으로 아낄수 있는 돈 만원으로 무엇을 할수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우선 과일을 실컷 먹을 수 있다.

담배를 끊었을 때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살이 찐다는 점일 겁니다. 이유는 금연후에 입맛이 살아나고, 뭔가 주전부리를 찾게 되는데, 그때 과자같은 열량이 높은 간식들을 먹게 되면서 살이 찌는 겁니다. 저는 과일을 적극추천합니다. 참고로, 이틀전 일요일에 동네마트에서 포도 5kg 1박스를 9천9백원에 구입했습니다. 벌써 반 이상을 먹었고, 내일쯤이며 다 먹을 것 같습니다. 담배 2갑 가격인 만원으로 4일동안 포도를 실컷 먹습니다. 오늘 사과도 사왔습니다. 8개 5천원에 샀습니다. 담배 한 갑 값으로 이틀동안 사과를 먹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2.옷 한 벌 더 살수 있다.

동네 시장에서 가을 티셔츠를 팔고 있습니다. 괜찮은 것들이 많더군요. 요즘 티셔츠도 만원에 팝니다. 그저께 일요일에 3벌 샀습니다. 담배 3일 피지 않으면 됩니다.


3.좋은 신발을 살 수 있다.

내 생애 처음으로 10만원짜리 신발을 사봤습니다.(^^) 예전에는 아까워서 사지를 못했는데, 170일간 금연을 했더니 과일을 실컷 사 먹고도 신발 몇 켤레를 살수 있는 돈이 생겼습니다. (광고하기 싫어 사진은 생략~)


4. 기부금을 내고 있습니다.

제가 보증과 사기로 거덜나면서 형편이 많이 좋지 않아 5년전부터 기부를 통하지 못했었습니다. 두달전부터 매월 10만원씩 기부를 시작했습니다. 이번달이 벌써 3개월째입니다.

담배 열흘피지 않고 그돈으로 10만원 기부를 한 보람은 정말 뿌듯합니다.



5. 내년1월에 다시 일본갑니다.

올해 1월1일부터 4일까지 오사카에 다녀왔습니다. 그에 대해 제 블로그에 글을 올렸었습니다. (태그: 일본 오사카 여행) 내년에도 갈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비행기표가 사실상 꽁짜입니다. 앞으로 담배를 2달만 피지 않으면 비행기 값이 나옵니다.


[마무리]

하루에 담배를 2갑반을 피웠던 저의 입장에서 정리를 해봤고 실재로 이렇게 돈을 아까고 유익하게 쓰고 있습니다. 담배를 끊으면 건강도 되찾고 한달 30만원 공돈이 생깁니다. 이래도 담배를 계속 피우겠습니까.

담배를 끊으면 30만원이 생기고, 계속피면 더 큰 돈을 날립니다.

담배는 암을 유발시킨다는 것 알고 계시죠.

담배 같이 끊읍시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