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정형돈 무한도전 공식 하차. 불안장애 정형돈 휴식이 우선이다.

올드코난 2016. 7. 29. 11:44
반응형

오늘 정형돈이 무한도전을 최종하차한다는 공식 발표가 나왔다. 우선 내용을 그대로 옮겨 본다.


[참고: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공식발표 내용 전문]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건강상의 이유로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하고 있는 정형돈 씨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정형돈 씨는 고정 출연 프로그램이었던 MBC ‘무한도전’에서 하차하기로 어렵게 최종 결정을 내렸습니다.


많은 분이 기다려주시고 변함없는 기대와 격려를 보내주시는 것에 정형돈 씨는 늘 감사하면서도 죄송한 마음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무한도전’에 복귀해 정상적으로 활동하기에는 아직 건강이 완전하게 좋지 않은 상태이며, 이런 상황에서 많은 분이 희망하는 ‘복귀’를 무작정 미루고만 있는 것은 적지 않은 심적 부담감으로 작용했습니다.

정형돈 씨는 ‘무한도전’ 제작진과 여러 차례 만나 활동에 대해 상의했고, 최근에는 복귀 시점을 구체적으로 의논했습니다. 그러나 ‘무한도전’ 특유의 긴장감과 중압감을 안고 방송을 하기에는 자신감이 부족한 상황이며, 다시 커질 지도 모를 정신적 고통을 이겨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고민 끝에 결국 정형돈씨의 뜻대로 하차를 결정하게 됐습니다.


시작부터 10여 년을 함께 해온 가족과 같은 프로그램이며, ‘무한도전’을 통해 너무나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매우 힘든 결정이었습니다.


정형돈 씨는 공백기에도 큰 힘을 주시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께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항상 ‘무한도전’을 아끼고 응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2016.7.19. FNC엔터테인먼트

정형돈을 응원했던 사람으로 매우 안타깝다. 그리고, 무한도전을 떠날 정도면 정형돈의 병세가 매우 심각한 것으로 보인다. 근데, 이번 발표문을 보면 팬들의 복귀 희망이 오히려 정현돈에게 또 다른 부담이 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정형돈은 복귀를 원하고 다시 시작을 해볼려는 생각은 있었지만, 무한도전 팬들의 기대치를 만족시킬 자신이 없었던 점도 있어 보인다. 정형돈의 불안장애는 어쩌면 우리 팬들이 만든 것은 아닌지 반성해 본다.


정형돈이 하루빨리 완쾌하기를 바라란다. 방송 복귀는 그 후가 되어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