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39대 복면가왕 1라운드 듀엣 대결 정리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77회 2016.9.18.]

올드코난 2016. 9. 18. 18:48
반응형

미스터리 음악쇼, 3연속 복면가왕에 등극한 ‘신명난다 에헤라디오’ 4연속 가왕에 도전한다. 그리고 그에 맞서는 새로운 가수 8명의 1라운드 대결!

[1라운드 듀엣곡 대결 경연 과정]

1. 첫 번째 대결! 오늘의 스타는 바로 나! 별보다 빛나는 목소리! '내가 스타 랍스타‘ VS 물거품처럼 신비한 매력의 보이스! '노량진 인어공주‘

남과 여의 대결 노래는 타샤니의 경고, 남자 랍스타는 보컬이고 인어공주는 래퍼였다. 긴장탓인지 랍스타가 보컬이 초반에 조금 밀렸고 반면 인어공주는 랩과 보컬까지 제대로 소화해냈다. 노래 중반에 이미 승부는 났다. 중후반에 랍스타가 선전하기는 했지만 결과는 58대 41로 인어공주 승리. 랍스타의 정체는 B1A4 신우였다.


2. 두 번째 대결! 당신의 가슴에 백발백중 명사수 보이스! '정의의 로빈훗‘ VS 산골짜기에서 들려오는 순수 100% 목소리! '반갑습니다람쥐‘

남과여의 대결 이원진의 시작되는 연인을 위해, 이 노래는 작년 11월 성우 이선와 개그맨 김진수가 불렀었다. 지금 다시 들어 봐도 정말 아름다운 곡이다. 로빈훗은 조금 높게 반면 다람쥐는 다소 낮고 조용하게 불렀고 목소리가 참 고왔다. 그리고 로빈훗은 누구인지 알겠다.^^ 경연 결과는 72대 27로 로빈훗 승리. 다람쥐의 정체는 배우 김소연이었다.


3. 세 번째 대결! 바람에 흔들리는 청순가련 보이스! '나를 잊지 말아요 물망초‘ VS 꿀꿀함을 날려버릴 달콤한 목소리! '꿀따리 샤바라‘

여대여의 대결 노래는 에일리의 노래가 늘었어. 물망초의 달콤하게 노래를 시작해 꿀따리의 힘이 있는 보컬이 인상적이었다. 첫등장은 개그맨스러웠지만, 노래는 가수였다. 게다가 매우 익숙한 목소리였다. 개성이 있는 상반대 매력을 보여주었던 이들의 결과는 56대 43으로 물망초 승리. 꿀따리의 정체는 가수 리아였다.


4. 네 번째 대결! 그의 노래를 듣는 이 순간!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여보시계 노래나 하시계‘ VS 조용히 굴러와 한방에 스트라이크! 강력한 보이스! '인생 한 방 볼링맨‘

남대남의 대결 노래는 한명숙의 노란 샤쓰의 사나이, 오래된 노래에 목소리도 어리지 않았다. 둘 다 나이가 있지만 기량차이는 있었다. 73대 26으로 시계 승리. 볼링맨의 정체는 개그맨 정성호였다.


[1라운드 결과]

1라운드 탈락자: 내가 스타 랍스타 (B1A4 신우), 반갑습니다람쥐 (배우 김소연), 꿀따리 샤바라 (가수 리아), 인생 한 방 볼링맨(개그맨 정성호)

2라운드 진출자: 노량진 인어공주, 정의의 로빈훗, 나를 잊지 말아요 물망초, 여보시계 노래나 하시계‘


[방송리뷰/종합]

39대 가왕전 1라운드를 정리해 보면 B1A4 신우의 솔로 무대는 대체적으로 무난했다고 본다. 뛰어나다는 말은 솔직히 어렵지만 그래도 보컬이라는 말을 할 정도는 된다. 다음으로 배우 김소연의 목소리가 참 고왔다. 강한 이미지에 가려진 소녀 감상을 재발견했다고나 할까. 3번째 탈락자 가수 리아는 코믹스런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조금은 안쓰러웠다. 여전히 전성기 시절로 돌아가지 못하고 방황하는 모습을 보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안타까웠다. 마지막 출연자였던 정성호는 매우 즐거웠다. 인간복사기다운 그의 모창으로 이날 방송을 매우 유쾌하게 마무리지었다. 추석연휴를 마감하는 날 휴식같았던 무대를 보여준 정성호에게 박수를 보내며 이만 마무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