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43대 복면가왕 양철로봇 새 가왕 등극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86회 2016.11.20.]

올드코난 2016. 11. 20. 18:46
반응형

4연속 가왕에 도전하는 ‘주문하시겠습니까 팝콘소녀’ 그녀에 맞서는 4명의 가수들. 사전 네티즌 예상 조사 결과는 팝콘소녀 57%로 앞도적인 지지를 보냈는데 결과는?


[2라운드 솔로곡 대결 경연 과정]

1 첫 번째 대결! ‘뇌섹남 허수아비’ 매드타운 조타를 꺾고 2라운드 진출한 거센 돌풍을 타고 날아온 그녀의 노래!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 VS ‘위 아래 위위 아래 바이킹’ 미스미스터 박경서를 꺾고 2라운드에 진출한 그녀! 정상을 향해 멈추지 않는 무한 에너지! '사랑은 관람차를 타고‘

도로시가 먼저 부른다. 노래는 거미의 기억상실. (좋은 노래지^^) 예상을 깬 알앤비 선곡에 짙은 감성과 그루브가 느껴지는 자신만의 색깔이 느껴지는 노래를 들려주었다. 이어서 관람차의 노래는 진주의 난 괜찮아를 선곡했다. 관록이 느껴지는 무대 매너에 여전히 전성기 시절의 그 느낌이 그대로 남아있었다. 알앤비와 락 장르의 대결 결과는 60대 39로 도로시 승리. 관람차의 정체는 역시나 김현정이었다.


2. 두 번째 대결! ‘잘 찍어! 합격기원 수험생’ 배우 임호를 꺾고 2라운드에 진출 가왕을 향한 7전 8기 보이스! '내가 만점이라니 시험지‘ VS ‘날 울리지 마 겁쟁이 사자’ B1A4 진영을 꺾고 2라운드 진출 이글이글 가왕을 향해 끌어 오르는 용광로 보이스! '뜨거운 심장 양철로봇‘

시험지의 노래는 김건모의 미안해요. 깊은 가을에 잘 맞는 선곡으로 애처로우면서도 한도 있으면서 여유도 느껴지는 노래를 들려주었다. 중년 남성의 멋과 용서를 해주고 싶었던 노래를 들려준 시험지. 이어서 양철로봇의 노래는 크러쉬의 가끔. 역시나 소울로 승부를 걸었다.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매력적인 음색에 알앤비 감성이 충만한 젊은 느낌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결과는 73대 26이라는 큰 차이로 양철로봇 승리. 시험지의 정체는 뮤지컬 배우 남경주였다.


[3라운드/ 가왕후보 결정전 경연 과정]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 VS 뜨거운 심장 양철로봇

도로시의 노래는 에일리의 U&I. 자신감이 느껴지는 선곡이었다. 에일리 노래는 힘이 꽤들어 가는데, 도로시는 힘도 있고, 여기에 여유감도 느껴진다. 귀여운 율동까지 곁들여 가며 자신감 넘치게 불렀다. 팝콘소녀가 긴장했을 듯. 이어서 양철로봇의 노래는 패닉의 정류장. 가슴이 벅차오르고 잠시 정적이 흐르는 공허함도 느끼게 한 멋진 노래였다. 둘 다 좋은 노래를 들려주었다. 결과는 82대 17로 양철로봇 승리. 도로시의 정체는 배드키즈 모니카였다.


[결승/ 43대 가왕 결정전]

주문하시겠습니까 팝콘소녀 VS 뜨거운 심장 양철로봇

팝콘소녀의 방어 송은 이효리의 Chitty Chitty Bang Bang,(치티 치티 뱅뱅), 의외외 선곡같지만, 사실 팝콘소녀에게 잘 맞는 노래다. 원곡가수 이효리기 댄스와 섹시미였다면 팝콘소녀는 보컬의 힘으로 불렀다. 여기에 랩과 댄스까지 소화해 내는 팝콘소녀 앞에 장애물은 없었다. 결과는 59대 40으로 양철로봇 승리 새로운 가왕이 되다. 그리고 팝콘소녀는 아쉽게 가면을 벗었다. 알리 수고했다.


[방송리뷰/종합]

43대 가왕전에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1라운드에서 탈락한 미스미스터 박경서였다. 대진운이 좋지 않았다. 2라운드에 올라왔더라면 더 큰 긴장감이 있었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리고 김현정(관람차)를 보게 되어 참 반가웠다. 작년 초 무한도전 이후 1년하고도 11개월가까이 지났다. 그리고 3라운드까지 올랐던 배드키즈 모니카의 재발견은 이번 43대 가왕전의 큰 수확이었다.


끝으로 알리가 4연속 가왕 등극에 실패할 줄은 정말 몰랐다. 방심을 했던 것일까. 물론 양철로봇이 잘한 점은 분명했다. 알리는 겉으로는 웃지만 속은 많이 아쉬웠을 것이다. 4연속 가왕을 낙관했을텐데. 아쉽지만, 가면을 벗은 알리의 노래를 더 많이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보며 이만 줄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