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44대 복면가왕 1라운드 듀엣대결 결과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87회 2016.11.27.]

올드코난 2016. 11. 27. 18:47
반응형

지난주 새로운 가왕으로 등극한 뜨거운 심장 양철로봇 2연속 가왕에 도전한다. 그리고 MBC 창사 55주년 기념 <복면가왕>에서 준비한 아주 특별한 가면 예능, 라디오, 드라마, 시사교양까지 MBC 대표 프로그램들이 복면가수로 변신했다. 이들 중 누가 2라운드로 진출하게 될지.


[1라운드 듀엣곡 대결 경연 과정]

1. 첫 번째 대결! 세종대왕님도 기뻐할 바른 목소리! '일해라 절해라 하지 마세요 우리말 나들이‘ VS 검은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멈추지 않을 노래! '복면신부 결혼했어요‘

여대여의 대결 노래는 씨스타의 나혼자. 섹시한 드레스와 원곡 그대로의 댄스에 농염한 노래를 이어갔다. 오로지 남성들을 위했던 무대 결과는 60대 39로 복면신부 승리. 우리말 나들이 정체는 피에스타 차오루였다. 아나운서가 아니었다.


2. 두 번째 대결! 으라차차! 들을수록 차오르는 원기충전 보이스! '역도요정 김복면‘ VS 주파수를 타고 흐르는 감미로운 낭만 보컬! '배철수의 복면캠프‘

남녀대결 노래는 강산에 라구요. 남성 복면캠프가 먼저 시작하는데, 분명히 익숙한 목소리였다. 이어서 김복면이 노래를 이어가는데, 조금은 여린듯한 목소리에 그리움을 담아 불렀다. 뭔가를 감추는 듯하지만 둘다 실력자였다. 중저음과 고음의 하모니가 인상적이었다. 결과는 66대 33으로 김복면 승리. 복면캠프의 정체는 최민용이었다.


3. 세 번째 대결! 촌철살인! 날카롭게 정곡을 찌르는 그의 목소리 '복면매거진 2580‘ VS 목소리로 가문을 빛낼 효심 깊은 며느리! '아버님 제가 가왕 될게요‘

남녀대결 노래는 산울림의 청춘. 남자 복면매거진이 먼저 노래를 시작하는데 미성의 목소리였고, 이어서 여성 가왕될게요는 나이가 있는 허스키함이 매력적인 목소리였다. 서로 상반된 매력의 미성과 탁성의 묘한 대비가 감동으로 다가왔다. 쌀쌀한 이 날씨에 잘 어올리는 선곡이었다. 결과는 58대 41로 복면매거진 승리. 가왕될게요 정체는 신봉선이었다. 누구도 몰랐던 유쾌한 반전이었다.


4. 네 번째 대결! 새바람을 일으킬 떠오르는 신흥 보이스! '가왕 돼서 만나요 제발~ 복면스타‘ VS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이슈! 마성의 목소리! '도전! 무한패션왕‘

남대남의 대결 노래는 본조비(Bon Jovi)의 히트곡 You Give Love A Bad Name. 과거 라디오헤드의 크립 이후 2번째 팝송이며 락곡이다. 둘 다 터프하게 불렀는데 무한패션왕은 단번에 누군지 알아차렸다.^^ 11월의 마지막이며 가을을 마무리 짓는 강렬한 락의 향연. 결과는 64대 35로 무한패션왕 승리. 복면스타의 정체는 가수 김사랑이었다. 정말 오랜만이다.


[1라운드 경연 결과]

1라운드 탈락자: 일해라 절해라 하지 마세요 우리말 나들이(피에스타 차오루), 배철수의 복면캠프(최민용), '아버님 제가 가왕 될게요(신봉선), 가왕 돼서 만나요 제발~ 복면스타 (김사랑)

2라운드 진출자: 복면신부 결혼했어요, 역도요정 김복면, 복면매거진 2580, 도전! 무한패션왕


[방송리뷰/종합]

44대 가왕전 1라운드에서 가장 인상적인 출연자는 최민용이었다. 벌써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그 모습 그대로 대중들 앞에 등장했다. 잠깐 휴식을 취하는 것 같더니 그냥 그렇게 사라졌던 최민용을 보면 연예계라는 곳이 얼마나 치열한 곳인지 새삼 느끼게 된다. 이번 출연으로 제2의 전성기를 열어 보기를 바란다. 그리고 아버님 제가 가왕 될게요 정체 신봉선은 정말 최고의 유쾌한 반전이 아니었나 생각해 본다. 지금까지 가면을 벗어서 이토록 충격(^^)을 받았던 적이 없었지 않나 생각해 본다. 그리고, 마지막 무대 김사랑 역시 참 오랜만에 본다. 음악활동을 멈췄던 것은 아니었다. 단지, 방송에서 보기 어려웠을 뿐이다. 이제는 자주 보게 되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