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서평

명사들의 졸업사 - 세계 최고의 졸업사를 눈으로 듣는다 (안지은 옮김)

올드코난 2017. 8. 16. 11:03
반응형

이번에 소개하는 책은 명사들의 졸업사 - 세계 최고의 졸업사를 눈으로 듣는다 (안지은 옮김/번역)라는 책이다. 미국 일류대학 졸업식에서 명사들이 참석해 한 졸업사를 엮은 책이다. 영화감독 크리스토퍼 놀런,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 MS 창업자 빌 게이이츠, 명배우 로버트 드 니로, 해리포터 저자 조앤 롤링,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 등등 이 책에서 연설을 한 이들을 우리에게도 익숙한 사람들이다. 세계적으로도 그 이름을 알린 이들이 한 연설이기에 그 내용을 듣는 것만으로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책 뒤에는 영어 원문이 그대로 수록되어 있다.영어 원문을 보면서 번역된 졸업사를 비교해 읽다보면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자료가 되지 않을까. 이제 여름이 막지나고 가을이 오고 있다. 대학 4학년들에게는 마지막 학기다. 졸업을 앞둔 이들에게 이 책 한 번은 읽어 보기를 바란다. 사회 초년생들도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


[참고: 목차]

머리말 / 꿈을 좇는 대신, 현실을 좇아라 · 크리스토퍼 놀런 /항상 갈망하고, 미련하게 정진하라 · 스티브 잡스 /당신의 재능을 위대한 경험에 사용하라 · 빌 게이츠 /실패가 인생의 마침표를 찍어주지는 않는다 · 조앤 롤링 /우리의 선택이 우리를 만든다 · 제프 베저스 /세상을 이끄는 것은 사람이다 · 셰릴 샌드버그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가장 큰 지혜이다 · 아리아나 허핑턴 /열정은 언제나 상식을 뛰어넘는다 · 로버트 드 니로 /경험이 부족함을 받아들이고 자산으로 사용하라 · 내털리 포트먼 /목표란 처음부터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 오프라 윈프리 /우리 앞에 놓인 수많은 과제에는 해결 방법이 존재한다 · 버락 오바마 /거짓의 목소리를 거부하고 진실의 목소리를 내라 · 버락 오바마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물어라 · 미셸 오바마/ 인생의 진정한 목표는 행복 추구이다 · 14대 달라이라마 /평생 배우기를 힘쓰고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 마이클 블룸버그 / 졸업사 영어 원문


[참고: 번역 안지은]

이화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파슨스 대학에서 공부했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꿈을 조각하는 소년』『엄마 나 여기 있어요』『내 친구가 되어 줄래요』『아주 특별한 선물』『산타 할아버지는 세계 제일의 장난감 전문가』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