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관심

진짜 인어공주 에리얼 같은 다니엘 (인어공주 OST 뉴진스 다니엘 - 저 곳으로 감상 후기)

올드코난 2023. 5. 22. 13:05
반응형

한국시간으로 2023년 5월24일 디즈니 인어공주 실사판 개봉을 앞두고 인어공주 OST 에리얼 솔로곡 저 곳으로 한국어 더빙 버전이 뉴진스 다니엘 목소리로 공개되었다. 기대이상이었다. 보컬로만 놓고 본다면 호불호가 있을지 모르지만 인어공주 에리얼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면서 진짜 인어공주 같은 느낌을 받았다. 목소리도 곱고 관객들과 대화하듯이 아주 자연스럽게 불렀다. 영화 속 에일리는 아직 10대 소녀임을 감안하면 다니엘의 그 느낌이 딱 맞다고 본다.

 

극 중 주연을 맡은 할리 베일리 영어 라이브 버전도 공개가 되었는데 가수로서는 할리 베일리가 더 좋을지 모르겠지만 이 노래만큼은 다니엘이 더 잘 표현해냈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외모도 공주처럼 이뻐 다니엘을 에리얼로 캐스팅했다면 오히려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외모 보컬 모두 인어공주 그 자체인 다니엘의 저 곳으로를 들으면서 이번 디즈니 영화는 영어 원어 버전 보다는 차라리 한국어 더빙 버전을 보는 게 더 낫다는 생각마저 해 본다. 이전 디즈니 실사영화는 물론 애니메이션도 영어 원본만을 고집했던 나로서는 참 색다른 일이 아닐 수 없다.

 

만일 디즈니 측에서 영화 제작전에 다니엘 존재를 알았다면 그리고 흑인 공주에 집착하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영화를 아직 보지 못한 처지라 뭐라 말하기 그렇지만 디즈니의 선택이 아쉬운 것은 사실이다. 정치적 올바름이라는 억지스러움에 굳이 흑인이어야 한다는 디즈니 측의 이런 결정은는 백인의 반대는 흑인이라는 전형적인 미국 백인의 사고방식으로 인어공주 캐스팅에 대해서는 큰 실수였다는 것을 개봉 후 인정하게 될 것이다.

 

끝으로 다니엘 버전과 할리 데일리 버전의 저 곳으로 유튜브 뮤비를 올리니 둘 다 감상해 보길.

[참고1 다니엘의 저 곳으로 뮤직비디오]

 

[참고2 할리 데일리 버전의 저 곳으로 뮤직비디오]

* 뉴진스(멤버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2022년 7월 데뷔해 아직 만 1년도 되지 않은 신인 걸그룹이고 노래를 부른 다니엘은 호주출신으로 어머니가 한국이라고 한다. 한국이름은 모지혜 영어 실명은 다니엘 마쉬 2005년생 만 18세로 나이도 딱 에리얼 그 자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