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관심

황치열 중국 인기 이유 실력 인성 외모 순이었다.

올드코난 2016. 4. 8. 11:50
반응형

어제 kbs 해피투게더에 황치열이 출연했다. 지금 중국에서 나가수4 출연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지만, 한국에 있는 필자가 직접 체감할 수는 없고 짐작만 할뿐이다.

단지, 왜 황치열인지, 왜 황치열이 중국에서 대박이 났는지는 분명히 말할 수 있다. 황치열은 성실하면서도 실력이 있기에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간만에 황치열에 대해 몇자 적어본다.

황치열 중국 인기 이유는 오로지 실력이었고 인성과 외모 순이었다.


황치열은 호남형의 얼굴과 귀여움, 그리고 몸짱 수준의 좋은 몸도 갖춘점이 인기에 도움이 된 것은 분명하지만, 그 이상의 것이 있다. 황치열은 매우 겸손하다. 그냥 하는 겸손이 아니라 오랜 무명에서 배어나온 인생의 쓴맛을 알기에 나오는 겸손이다. 과거 긴 무명시절 인기를 얻고 싶어했지만, 얻지 못했기에 인기가 모든 것이 아니라는 것을 터득한 그런 겸손함과 노력을 멈추지 않은 성실함과 솔직함이 황치열의 가장 큰 매력이다.



이런 마음 가짐에 황치열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춘다. 대중가수로서 갖춰야할 것들을 가졌다. 여기에 또 부수적으로 좋은 몸과 잘생긴 얼굴이 중국에서 통했던 것이다. 실력과 사람됨 그리고 외모 순이었다.


외모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황치열은 호남형이지만 빼어난 조각미남 수준은 아니다. 매력적이고 좋은 인상과 친근함 있는 표정이 황치열의 매력 포인트로 황치열이 중국판 나가수 첫 출연전 보다 출연후에 팬들이 증가를 하게 된 것도 첫눈에 확 띄는 대단한 미남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좋은 인상과 실력에 인간적인 매력이 더해져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이런 황치열의 인기는 중국에서의 한류의 다양성에 대한 어떤 요구도 있다고 보는데, 이에 대해 설명해 보면.

현재 중국에서 많은 한류 스타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엑소를 포함한 아이돌 그룹들과 최근 송중기가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성공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는 하지만, 몇 년전부터 분위기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는게 감지된다. 중국에서도 젊은 인기 가수(혹은 배우)들의 인기가 한류 이상인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정확한 통계자료를 내놓을 수는 없지만, 아이돌 그룹 위주의 한류의 한계가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이제는 뭔가 새로운 변화를 주어야할 시점에 황치열이 나타난 것이다.



엇비슷한 한국 아이돌 그룹에서 벗어나 뭔가 다른 것을 원했던, 중국 젊은층들을 열광하게 한 황치열은 아이돌 그룹만이 한류의 정답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오늘 황치열이 중국판 나가수4 가왕전 결승을 할 예정이다. 

황치열은 유종의 미를 잘 거두기를 바라며, tv로는 불 수 없지만, 마음으로나마 응원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