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회

JTBC 뉴스룸 설문결과, 국민들은 부자증세를 원한다.

올드코난 2014. 9. 22. 22:18
반응형

JTBC 뉴스룸 2014.9.22(월) 첫회: 여론조사결과 국민들은 부자증세를 원하고 있다. 담뱃값 인상은 결국 서민 증세라는 결과가 나왔다. 내용을 정리해 본다. (기사 및 사진출처: JTBC)


JTBC 뉴스룸 설문결과 국민들은 부자증세를 원하고 있고 담뱃값 인상은 서민증세로 보고 있었다.

우선 증세 없는 복지 가능한가?라는 질문에는 무려 61%가 가능하지 않다고 답변했다. 가능하다는 의견은 23.4%에 불과했다. 

대다수 국민들은 복지를 위해서 세금을 늘려야 한다는 공감대는 분명 형성되어있다.

 

문제는 누구한테 세금을 걷어야 하는가 즉 증세를 할 경우 바람직한 방향은? 이라는 질문에서 82.1%가 부자 증세를 해야 한다고 답변했다. 소득과 상관없다는 대답은 고작 11.7%였다. 국민들은 부자증세를 원하고 있다는 분명한 조사 결과가 나왔는데, 과연 박근혜 정부에서 실천이 가능할까.



그리고 최근 가장 민감한 담뱃값 인상에 대한 질문에는 64.8%가 증세라고 답변했고 국민건강때문이라는 대답은 27.5%였다. 과반수가 이번 답배값 인상에 대해서는 서민증세의 꼼수라고 여기는 것이다. (국민 건강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비흡연자이지 않았을까)


이번 설문 조사를 토대로 최근 박근혜 정부의 부자감세 서민 증세에 대해 국민들은 충분히 인식을 하고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국민들을 속이려 들지 말고 부자들에게 세금을 더 내게 하라는 것이 국민들의 뜻이다.

과연 이 결과를 청와대에서는 어떻게 받아들일까.



참고: 조사기관: 리얼미터/ 조사대상:전국 19세이상 남녀 2000명/ 응답률: 8.3%/ 표본오차:95% 신뢰수준에 ±2.2%/ 표집방법: 유선 50%, 무선 50% 임의전화걸기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