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수필 일상

낚시꾼들이 사라지니 정말 깨끗해진 한강 주변 (박원순 서울 시장 일 잘하고 있다는 증거)

올드코난 2014. 10. 6. 08:35
반응형

주말에 집 근처 한강 주변을 산책해 봤습니다. 재작년부터 조금씩 낚시꾼들이 사라지고 이제는 단 한명도 없더군요. 그래서 한강 주변이 훨씬 깨끗해졌다는 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가볍게 사진으로 담아 봤습니다. 


자취를 감춘 낚시꾼들 사라진 쓰레기들. 낚시꾼들이 사라지니 한강 주변이 깨끗해졌습니다.(박원순 서울 시장님이 일을 잘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해 봅니다.) 


재작년에 낚시꾼들이 버린 음식물 쓰레기로 악취가 심했던 곳들입니다. 쓰레기가 사라진 자리에 풀과 꽃들이 자라고 있었습니다.



낚시꾼들이 많이 앉았던 곳에는 사람대신 가을 정취를 느끼는 풍성한 풀들로 덮여 있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이곳에서 매운탕을 끓여 먹었을 사람들이 없으니 음식물 냄새도 없고 음식물 쓰레기도 없네요.



낚시금지 안내 간판 이제는 없어도 될 듯 싶네요.




쓰레기가 없어 더더욱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 한강주변.

3년 전만해도 산책을 하다보면 간혹 보이던 쓰레기가 거의 사라졌습니다.

강주변이 이토록 깨끗해진 시기는 박원순 서울시장 취임이후부터입니다.

이명박, 오세훈 서울시장 당시 지저분했던 한강주변이 박원순 서울시장 이후 눈에 띄게 깨끗해졌다는 것을 느낍니다.

거창하게 경제논리를 앞세운 개발논리 보다는 바로 이런 소소한 것들을 신경 써 주는 것이 진정한 정치 아닐까요.

한강 주변을 몇 시간 둘러 보니 박원순 서울 시장님 일 잘하고 계신다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해졌습니다.

지금처럼만 해주세요~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