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수필 일상

늘어나는 폐업, 대통령 이명박 잘못 뽑은 댓가.

올드코난 2015. 6. 1. 11:25
반응형

불안할 정도로 폐업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대통령 이명박을 잘못 뽑은 죄의 댓가를 받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부 역시 크게 다르지 않고요.


몇일전 “서울 강북 자영업자 수난시대, 늘어나는 빈점포”라는 글을 쓰고 사진 몇장을 올렸는데, 정말 심각해서 몇자 더 적습니다. 

어제 일요일 제가 사는 집에서 가까운 마트를 갔습니다. 근데 바로 몇일전에 폐업을 했더군요.

옆 가게 아줌마 말로는 다른 사람이 인수를 해서 얼마 후에 재개장을 할 거라고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꽤 오랫동안 영업을 했었던 OO마트는 대기업이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규모가 작지 않았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물건도 신선해서 근처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정말 아쉽습니다.

아줌마 말로는 이미 한달전부터 문을 닫는다고 미리 통로를 했었다고 합니다.

1주일에 한두번 장을 보던 저는 그걸 미처 몰랐고요. 


반찬과 몇가지 살게 있어서 할 수 없이 대기업이 운영하는 대형마트로 발길을 돌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기업이 운영 하는 대형마트는 이용을 하지 않으려 했는데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가는 길에 일요일 임에도 많은 가게들이 문을 닫고 있어서 마음이 아프고 불안합니다.

최근 몇년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심각한 지경에 빠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왜 이 지경이 되었을까. 곰곰히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모든 원인이 이명박이 4대강 사업과 자원외교라는 터무니 없는 대국민 사기극으로 나랏돈을 탕진했기때문입니다. 이명박의 죄를 반드시 처벌하지 않으면, 서민들의 삶은 더 어려워 진다는 것을 같이 고민해 봤으면 합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