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수필 일상

재개발 재건축, 서울에 정을 주지 못하는 이유.

올드코난 2015. 12. 12. 17:35
반응형

오늘은 바로 제가 사는 옆동네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재건축이 확정되고 올 봄에 이주를 시작했을때만 해도 와 닿지가 않았는데, 지난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철거 준비에 들아갔습니다. 지금은 옆동네지만, 예전에 제가 잠시 월세로 살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사진을 몇장 찍어 남겨 봅니다.

예전에 제가 살았던 동네 길입니다. 추억이 사라지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여름만 되면 잠시 이 곳에서 앉아서 더위를 식히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한상 나이드신 분들 몇몇은 꼭 여기에 앉아 잡담을 나누고는 했는데, 오늘 토요일 오후인데 단 한분도 안계십니다. 모두 이사가셨습니다...



평일은 물론 토요일 주말 오후면 늘 아주머니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이곳에서 가볍게 운동을 하고는 했는데 역시 한 분도 안계십니다.

 재건축 현장을 처음 보는 것은 아니지만, 얼마전에 제가 살던 곳이 사라지는 이 기분이 무척 이상하고 슬픕니다. 이래서 서울에는 정을 주지 못하나 봅니다. 이웃을 떠나게 만드는 재개발 재건축은 서울이 고향이 될 수 없는 이유라고 생각해 봅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