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우승 문턱에서 아쉽게 탈락한 준우승자들

올드코난 2015. 10. 1. 21:22
반응형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총정리 1탄은 역대 복면가왕들에 대한 정리였고 2번째로는 3라운드까지 진줄해 가왕전까지 진출했지만 아쉽게 가왕이 되지 못한 준우승자들에 대해 정리를 해본다.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총정리 2탄 13대가왕전까지 가왕(우승) 문턱에서 아쉽게 탈락한 역대 준우승자들(가왕결정전 진출자)은 누구?


우선 가왕전 진출자들 중에서 가왕이 되지 못한 사람들을 표로 먼저 정리해 봤다.


[표: 1대~13대까지 준우승자]

 

 닉네임

 본명

 비고

설특집

 깃털달린 오렌지

 김예원

 가왕 솔지

 1대

 꽃피는 오골계

 산들 

 가왕 루나

 2대

 정확하게 반갈렸네

 나비 

 가왕 루나(2회연속)

 3대

 없음

 X

 진주 가왕 등극

 4대

 없음

 X

 김연우 가왕 등극

 5대

 마른하늘에 날벼락

 조장혁

 김연우 2연속 가왕

 6대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

 정은지

 김연우 3연속 가왕

 7대

내칼을 받아라 낭만자객

 김보아

 김연우 4연속 가왕

 8대

 없음

 X

 이정 가왕 등극

 9대

 없음

 X

 여은 가왕 등극

 10대

 없음

 X

 홍지민 가왕 등극

 11대

 전설의 기타맨

 첸(엑소) 

 홍지민 2연속 가왕

 12대

 없음

 X

 소냐 가왕 등극

 13대

 없음

 X

 코스모스(쉿~) 현재 가왕


1.1대 가왕전 진출자 B1A4 산들

가면을 벗는 순간까지 전혀 몰랐다. 과거 불후의명곡에서 산들의 노래를 몇 번 들어 봤지만, 막상 가면을 쓰고 부르니 짐작조차 못했다. 특히 가왕에 등극한 루나와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이면서 아이돌도 노래 잘한다는 인식을 심어 주는데 성공했다.

산들의 점수: 미스터리 5점 + 노래 4점 총 9점



2.2대 가왕전 진출자 가수 나비

나비는 실력에 비해 여전히 덜 대중적인 가수라는 것을 복면가왕 출연으로 알게된다. 나비의 노래를 분명 여러번 들어 봤지만, 가면을 쓰니 정체를 알아 채는 게 쉽지 않았다.

나비의 점수는 미스터리 4.5점 + 노래점수 4점 총 8.5점


3. 5대 가왕전 진출자 조장혁

노래는 좋았지만, 정체는 정말 쉬웠던 가수중 한명이었다. 물론 이것은 좋은 것이다. 개성강한 목소리를 가졌다는 것은 가수들에게는 축복이다. 단지, 미스터리라는 측면에서는 약했다는 점.

조장혁의 점수는 미스터리 1점 + 노래점수 5점 총 6점


4. 6대 가왕전 진출자 정은지

정은지는 2라운드에 확실히 목소리가 파악이 되었다. 네티즌들은 1라운드에서 대부분 알아냈지만, 노래만으로는 2라운드부터는 쉬웠다. 노래는 잠시 실수도 있었지만 노련하게 넘어가기도 했다.

정은지의 점수는 미스터리 3.5점 + 노래점수 7점 총 7.5점



5. 7개 가왕전 진출자 김보아

김보아의 솔로곡을 들어 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네티즌들이 김보아를 찾아냈지만, 나는 가면을 벗을때까지 몰랐다. 노래는 당연히 좋았다. 하지만, 약간 힘이 딸리는 듯한 점은 있었다.

김보아의 점수는 미스터리 4.5점 + 노래점수 3.5점 총 8점


6. 11대 가왕전 엑소의 첸

엑소의 첸 또한 거의 대부분의 몰랐을 것으로 짐작해 본다. 나는 당연히 몰랐다. 엑소의 으르릉은 지겹게 들었지만, 첸의 솔로곡은 이번에 처음들어봤다. 참고로 루나와 첸 덕분에 SM에도 보컬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첸의 점수는 미스터리 5점 + 노래점수 4점 총 9점



미스터리와 점수를 감안해 보니 산들과 첸이 가장 높은 9점이 나왔다. 노래만 놓고 보면 쟁쟁한 가수들이 매우 많았지만, 가면을 썼으면 들키지 말아야 한다. 그런점에서 산들과 첸은 복면가왕에 가장 적합했던 준우승자들이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