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복면가왕 단 한표차이 탈락 가수들은 누구? (1회부터 27회까지)

올드코난 2015. 10. 5. 22:39
반응형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총정리 1탄 역대 복면가왕, 2탄 준우승자들, 3탄 26회까지 출연한 출연자들 명단, 4탄 3라운드 탈락자들을 정리해 봤다. 5번째는 단 1표차이라는 정말 아쉬운 탈락자들을 정리해 봤다.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총정리 5탄, 가장 아쉬운 표 차이, 단 한표차이로 탈락한 가수들은 누구? (1회부터 27회까지)


1. 배다해 (질풍노도 유니콘)

2015.5.17. 7회 4대 복면가왕전 1라운드 듀엣 대결 3번째 대결 팀이었던 김연우(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와 배다해 (질풍노도 유니콘)의 대결은 지금 다시 봐도 최고의 무대였다. 최고의 가수들의 대결에 관객들이 할말을 잃고, 투표 역시 박빙이었다. 단 한 표차이! 50 대 49, 복면가왕 최초로 1표차이 승부가 벌어졌다. 한 표차이로 배다해는 탈락을 하고, 김연우는 4연속 가왕에 등극한다. 김연우에게는 짜릿한 승리였고, 배다해는 두고두고 아쉬웠을 순간이었다. 반면 시청자들에게 가장 황홀했던 순간이었다.



2. 이정(노래왕 퉁키)

2015.8.2. 18회 9대 복면가왕전에서 8대 가왕이었던 이정(노래왕 퉁키)과 멜로디데이 여은(매운 맛을 보여주마 고추아가씨)의 대결 결과 역시 한 표 차이였다. 경연 전에는 이정의 2회 연속 가왕을 낙관했지만, 이날 이정의 컨디션 문제도 있었지만 여은이 다크호스였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



3. 주희(축하해요 생일케이크)

2015.8.23. 21회, 11대 복면가왕전 1라운드 듀엣 경연에서 신효범(밤에 피는 장미)과 주희(축하해요 생일케이크)의 대결 역시 역대 최고의 무대로 꼽힌다. 이때 이들이 부른 노래 버블시스터스의 하늘에서 남자들이 비처럼 내려와는 왠만한 여가수들이 부를 수 없었던 여성 가수들이 가창력을 확실히 보일수 있는 노래로 난이도 상인 노래를 서로 밀리지 않고 막상막하의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었는데, 결국 1표로 패한 주희는 배다해 못지 않은 가장 아쉬운 탈락자로 회자된다.



4. 포스트맨의 성태(수리수리 마수리)

2015.9.6. 23회, 12대 복면가왕전 1라운드 듀엣 경연 네 번째 대결 팀이었던 포스트맨의 성태(수리수리 마수리)와 베스티 유지 (아이 러브 커피)의 대결 또한 박빙이었다. 비교적 최근곡이엇던 S.M. THE BALLAD의 숨소리를 불렀는데, 나이차가 느껴지고 남과 여라는 전혀 다른 경쟁상대의 대결이었는데, 판정단 입장에서는 둘 모두에게 표를 주고 싶었다. 경력에 비해 얼굴이 덜 아려진 성태와 아이돌 유지의 재발견이었다.



5. 별(립스틱 짙게 바르고)

2015.9.20. 25회, 13대 복면가왕전 1라운드 듀엣 경연 두 번째 대결 팀이었던 별(립스틱 짙게 바르고)과 AOA 초아(오매, 단풍 들겄네)의 대결 또한 1표 차이였다. 이때 노래는 에코의 행복한 나를이었다. 여대여의 거의 비슷한 나이의 가수들이 대결이었기에 가장 공평한 승부였기도 하다. 결혼후 오랜만에 무대에선 별의 재기를 위한 힘찬 몸짓이었고, 초아는 AOA 메인보컬임을 확인해 주었다.



이상 27회까지 단 한표차이로 탈락한 가장 아쉽고 혹은 억울해 할지도 모를 1표 패배자(탈락자)들을 정리해 봤다. 배다해, 이정, 주희, 성태, 별까지 모두 5명이고 이들의 공통점은 뛰어난 실력에 막강한 상대를 만나 대진운이 없었다라고 요약하면 될 것 같다.

반응형